메가박스 100번째 '오리지널 티켓' 발행…'스파이더맨'부터 '웡카'까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송희 기자
입력 2024-01-31 09: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메가박스
[사진=메가박스]
영화 팬들이 사랑하는 메가박스의 '오리지널 티켓'이 100회를 맞았다. 메가박스는 100번째 오리지널 티켓을 맞아 지난 4년 반의 주요 기록을 집계했다.
 
앞서 메가박스 '오리지널 티켓'은 국내 극장 최초의 시그니처 굿즈이다. 영화 관람 행태가 온라인화되면서 과거 티켓을 모으며 영화를 간직하던 문화가 사라지자 영화를 의미 있게 간직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론칭한 굿즈다.
 
'오리지널 티켓'은 2019년 7월 영화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부터 시작해 오늘 개봉한 100번째 오리지널 티켓 '웡카'까지 4년 반이 넘는 기간 동안 국내 29개, 해외 103개 총 132개 작품의 '오리지널 티켓'이 제작되며 관객에게 영화 관람의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했다.

메가박스 '오리지널 티켓'의 인기도 꾸준히 상승해 2019년 13개, 2020년 16개, 2021년 32개, 2022년 25개, 2023년 43개의 '오리지널 티켓'을 배포하며 관객에게 극장을 찾는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오리지널 티켓 유형도 세분화 돼 신작 영화의 오리지널 티켓은 정식 넘버링으로, 재개봉 작품은 '리(Re)'를 붙여 발행됐다. 또 관객의 큰 사랑을 받은 작품이나 그밖에 의미 있는 작품들은 '스페셜' 넘버링이 붙는다. 현재까지 오리지널 티켓 중 정식 넘버링은 100개, 재개봉으로는 22개, 스페셜로 10개 작품이 오리지널 티켓으로 제작됐다.

또 '오리지널 티켓'은 별도 판매가 아닌 관람객 대상으로 무료 증정하는 증정품의 개념의 굿즈지만 제작만큼은 타협 없는 과정을 거친다. 메가박스는 영화의 메시지, 아이템, 시각적 독창성, 느껴지는 감각 등을 고민하고 아이디어 과정을 거쳐 '오리지널 티켓'으로 탄생한다.

총 132개 오리지널 티켓 중 가장 높은 제작비를 기록한 작품은 작년 6월에 재개봉한 공포 영화 '샤이닝'이다. 'Re. 18 샤이닝' 오리지널 티켓은 영화 속 호텔 문을 담은 오리지널 티켓, 이를 감싸고 있는 타이핑 페이퍼와 더불어 작품의 237번 방 열쇠고리를 닮은 붉은색 아크릴 키홀더 티켓으로 구성됐다. 영화 속 다양한 의미와 오브제를 담아 제작돼 단연 제작비 순위 1위에 올랐다.
사진메가박스
[사진=메가박스]

100번째 오리지널 티켓 '웡카', 영화 속 서류봉투를 그대로 옮겨온 '대외비', 입체 카드 디자인의 '아기공룡 둘리 : 얼음별 대모험 리마스터링', 크루즈 탑승권이 돋보였던 '슬픔의 삼각형' 오리지널 티켓이 그 뒤를 이었다.

메가박스 '오리지널 티켓'은 공식 소셜 미디어에 먼저 공개된다. 공개될 때마다 누리꾼들의 큰 반응을 얻으며 영화 관람의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2021년 5월 메가박스 단독 재개봉을 맞아 선보인 '해리 포터와 아즈카반의 죄수' 오리지널 티켓이 누리꾼들의 가장 높은 반응을 얻으며 화제가 됐다. 영화를 못 봤던 관객은 물론 과거 관람 경험이 있던 관객 모두 저마다의 반응을 보이며, 실제 관람으로 이어지는 데 주요한 역할을 했다. 이러한 긍정적인 영향으로 영화 산업 전반에 굿즈 열풍을 불러오기도 했다.

메가박스 브랜드팀은 "메가박스 오리지널 티켓은 국내 최초의 시그니처 굿즈라는 자부심도 있지만, 오리지널 티켓으로 영화 그리고 메가박스와의 좋은 경험을 간직하는 방법으로 자리잡힌 것이 더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오리지널 티켓의 아이덴티티를 유지하고 더욱 영화로운 시그니처 굿즈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