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항공청 임시청사 공개 모집, 5월 개청 '박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창원=손충남 기자
입력 2024-01-26 16: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300명 근무, 사무공간 4000㎡ 이상 건물로 입주 적합 평가 실시

26일부터 2월 2일까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우주항공청 개청을 위한 임시청사 임차 건물을 공개모집 한다 사진경남도
26일부터 2월 2일까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우주항공청 개청을 위한 임시청사 임차 건물을 공개모집 한다. [사진=경남도]
경남도는 26일부터 2월 2일까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우주항공청 개청을 위한 임시청사 임차 건물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우주항공청 특별법이 지난 9일 국회를 통과함에 따라, 과기부는 본청사가 건립되기 전까지 사용할 임시청사를 공간·위치·가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공정하게 선정한다는 계획이다.
 
우주항공청은 300명(행정인력 100명, 연구인력 200명)이 근무할 예정으로 △사무공간이 4000㎡ 이상으로 방호·보안, 주차공간 등 공간 확보 여부, △구내식당, 어린이집 등 편의시설 접근성, △임대료, 보증금, 관리비 등 입주 비용에 대한 입주 적합 평가를 하게 된다.
 
제안서 접수는 26일부터 2월 2일까지 8일간으로, 공정한 평가를 위해 평가위원회를 구성해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2월 15일 임차계약을 하고 오는 5월 중에 개청할 계획이다.
 
경남도는 우수한 전문인력이 안정적으로 경남에 정착하도록 주거, 교통 등 정주 여건에 대한 세부적이고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는 등 우주항공청 개청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류명현 경상남도 산업국장은 “우주항공청 임시청사 모집에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우주항공청 개청을 위해 경남도는 과기부, 사천시와 적극 협력하고 우주항공청 직원이 불편함이 없도록 정주 여건을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시책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임시청사 선정 공고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과기부 공식누리집과 사천시 공식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과기부 우주항공청설립추진단으로 문의·신청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