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신년사] 정완규 여신협회장 "영업규제 개선 이끌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성준 기자
입력 2023-12-31 10: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여신금융협회
정완규 여신금융협회장 [사진= 여신금융협회]
정완규 여신금융협회장이 내년에도 여신금융업계가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영업규제 개선, 긍정적 이미지 강화를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정 협회장은 지난 29일 신년사에서 "카드 가맹점수수료 제도 개선과 신용카드의 사용처 확대 및 지급결제 업무 수행, 부수업무 자산 기반 ABS 발행을 통한 조달수단 다변화, 신기술금융투자조합의 운용 자율성 확대 등 업계 과제를 놓치지 않고 해결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새해에는 여신금융업계에 위기와 기회가 공존하는 한 해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면서 "'위험관리'와 '신용공급 지속'이라는 얼핏 모순적일 수 있는 목표를 모두 챙기면서도 향후 경제·금융시장의 대세 전환에 대비해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이어 "세계에서 가장 편리하고 안전한 카드결제 인프라를 더욱 넓고 다양한 곳에서 사용될 수 있도록 확대하고 리스·할부금융은 본업과 부수업무 확대를 통해 전기차 배터리 등 새로운 영역의 금융시장을 개척해야 할 때"라고 덧붙였다.

정 협회장은 아울러 "신기술금융 투자 범위와 조합 운용의 다양성을 확보해 국가 성장잠재력의 회복을 벤처투자 확대로 뒷받침하는 등 우리 경제를 이끌어 갈 동력을 키워야 한다"면서도 “또한 우리 경제를 책임지고 계신 사업자들에 대한 각종 시설·장비 지원 등 물적 금융 역할, 영세한 가맹점에 대한 카드 수수료율 우대 등 우리 업계가 최일선에서 가계·기업을 지원하고 있음을 알려 그 위상에 부합하는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