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두현 국회의원, 경산역 KTX 증차 축하 기념식 참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경산=김규남 기자
입력 2023-12-29 17: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13년 경산역 KTX 정차 후, 첫 KTX 증편으로 시민 불편 해소와 지역 경제 활성화 기대

  • 윤두현 의원 "진행 중인 대구권 광역철도 건설사업과 함께 KTX 이용에 시너지 효과 가져올 것"

윤두현 국회의원오른쪽 여섯번째과 조현일 경산시장오른쪽 일곱번째등 많은 인사들이 경산역 광장에서 거행된 역사적인 KTX 증차 축하 기념식에 참가해 기념촬영 하고 있다사진윤두현국회의원실
윤두현 국회의원(오른쪽 여섯번째)과 조현일 경산시장(오른쪽 일곱번째)등 많은 인사들이 경산역 광장에서 거행된 역사적인 KTX 증차 축하 기념식에 참가해 기념촬영 하고 있다[사진=윤두현국회의원실]
경북 경산시와 시민들의 오랜 숙원이었던 경산역 KTX 증편이 지역구 국회의원인 윤두현 의원의 노력으로 마침내 이뤄져 기념식을 거행했다.

29일 경산역 광장에서 경산역 KTX 증편을 축하하는 기념식이 열렸다고 윤두현 국회의원실이 밝혔다.
 
29일부터 경산역 KTX 정차 횟수가 하루 왕복 4회에서 6회(상·하행 각 3회)로 늘어나면서 KTX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교통편의가 크게 나아질 전망이다.
 
그동안 경산역에 정차하는 KTX는 상·하행선 모두 오전과 오후에 한 번씩 정차했기 때문에 서울이나 수도권을 오가던 지역주민들이 낮시간 추가정차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높았다.
 
이번 증편을 통해 12시 12분 경산역에 도착하는 하행선과 11시 30분 경산역에서 서울역으로 향하는 상행선이 추가로 편성됐다.
 
경산역 KTX 정차 확대와 함께 내년 개통 예정인 대구광역권 전철망 구축사업(구미~칠곡~대구~경산)이 마무리되면, 시민들이 KTX를 이용하기 위해 동대구역으로 가야 하는 불편을 해소하고, 더욱 편리하게 기존의 ITX와 증편된 KTX를 함께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기념식에 참석한 윤두현 의원은 “이번 KTX 증편으로 시민들의 교통 편익이 크게 개선될 뿐만 아니라, 철도 이용객이 늘어 지역경제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경산역 KTX는 물론 SRT 증편을 위해 국토교통부를 비롯한 관계 기관과의 협의를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윤두현 국회의원, 조현일 경산시장, 박순득 경산시의회 의장과 시도의원을 비롯한 많은 시민들이 참석했다.
 
한편, 경산역 KTX 증편은 2013년 경산역에 KTX 정차가 시작된 이래 약 10년 만에 이뤄진 쾌거로 그간 수 차례의 증편요구를 코레일 측이 열차의 속도, 인근 동대구역과의 거리등을 이유로 증편 정차에 난색을 표명 하던것을 그간 윤두현 의원의 끈질긴 설득과 지난달 22일 경산을 방문한 원희룡 국토교통부 당시 장관에게 윤두현 의원이 강력하게 요청해 반영된 결과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골프행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