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플랫폼 된 CU, 후추네·오뎅식당과 컬래버 상품 선보인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남라다 기자
입력 2023-12-14 11: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HMR 연도별 매출신장률 5년 연속 20% 넘어

CU 직원이 후추네 오뎅식당과 손잡고 선보인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CU
모델이 CU가 후추네, 오뎅식당과 손잡고 선보인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CU]
맛집이 편의점 속으로 들어왔다.

CU는 유명 냉동삼겹살 맛집 ‘후추네’, 원조 부대찌개 맛집 ‘오뎅식당’과 협업한 RMR(Restaurant Meal Replacement) 상품 총 7종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이렇게 CU가 유명 레스토랑과 협업해 RMR 상품을 출시하는 이유는 수도권에 편중된 맛집의 요리를 전국 CU 점포에 출시, 누구나 유명 레스토랑의 요리를 집 앞 편의점에서 쉽게 즐길 수 있게 하기 위해서다.

후추네는 신사동의 유명 고깃집 꿉당에서 운영하는 냉동삼겹살 브랜드다. 이번에 CU가 후추네와 컬래버레이션해 출시하는 상품 5종은 후추네의 시그니처 요리인 냉동삼겹살과 쭈꾸미를 주 재료로 활용한 상품이다.

‘매콤쭈꾸미 냉삼 덮밥’은 후추를 뿌린 고소한 냉동삼겹살에 매콤한 쭈꾸미를 밥과 함께 담아 비벼먹을 수 있는 간편식이다. 렌지업 2분 조리로 후추네의 대표 요리 2가지를 집에서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오뎅식당은 60여년의 업력을 가진 의정부 부대찌개의 원조 맛집이다. 실제로 2020년 오뎅식당은 부대찌개를 처음 만들었다는 것을 공식 인정받아 중소기업벤처부로부터 백년가게로 선정됐다.

CU가 오뎅식당과 협업해 이달 20일 출시하는 상품은 라면과 덮밥류 각 1종으로, 김민우 오뎅식당 대표가 6개월 간의 상품 개발에 함께 참여해 실제 맛집 본연의 맛을 고스란히 구현했다.

이처럼 CU가 꾸준히 RMR 상품들을 선보이는 것은 높은 성장률 때문이다. CU의 RMR이 포함된 HMR 연도별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을 보면, 2019년 22.7%, 2020년 28.7%, 2021년 23.1%, 2022년 21.4%, 올해(1~11월) 23.8%로 5년 연속 20%가 넘는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10월 CU가 백종원의 중식 주점 브랜드 리춘시장과 함께 내놓은 간편식 5종은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55만개를 돌파하기도 했다. 

정재현 BGF리테일 간편식품팀장은 “물리적인 제약으로 유명 맛집을 접하지 못하는 고객을 위해 집 앞에서도 맛있는 요리를 먹을 수 있도록 RMR 상품을 지속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편의점이 고객의 먹거리를 제공하는 맛집 플랫폼으로 꾸준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