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일러 스위프트도 제쳤다…'대세' 에이티즈, 빌보드200 정상 차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유진 기자
입력 2023-12-11 08: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그룹 에이티즈ATEEZ 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그룹 에이티즈(ATEEZ) [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그룹 에이티즈가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정상을 차지하는 기록을 세웠다.

10일(현지 시각) 공개된 빌보드 차트 예고 기사에 따르면 에이티즈 정규 2집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윌'(THE WORLD EP. FIN: WILL)은 테일러 스위프트와 드레이크 등을 제치고  16일 자 '빌보드 200'에서 당당히 정상을 차지했다.
  
해당 차트에서 과거 방탄소년단(BTS), 슈퍼엠, 스트레이 키즈, 블랙핑크,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뉴진스가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에이티즈는 해당 차트에서 K-POP 그룹 중 7번째로 정상을 차지하는 기록을 세웠다. 특히 하이브, SM, YG, JYP 등 이른바 4대 기획사 소속이 아닌 중소 기획사 소속 팀 최초로 이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한 에이티즈의 성과가 더욱 눈길을 끈다. 

게다가 에이티즈의 이번 기록은 성실히 계단을 밟아 올라온 성장의 결과라 더욱 값지는 평가다. 에이티즈는 지금까지 총 여섯 장의 앨범을 '빌보드 200'에 올린 바 있다. 재작년 미니 7집 '제로 : 피버 파트 3'로 42위를 차지하며 '빌보드200'에 처음 들어왔다. 이후 2022년 리패키지 EP '제로 : 피버 에필로그'는 73위, 미니 8집  '더 월드 에피소드 원 : 무브먼트(THE WORLD EP.1 : MOVEMENT)' 3위,  미니 9집 '더 월드 에피소드 투 : 아웃로우(THE WORLD EP. 2 : OUTLAW)'는 2위에 올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