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트랜시스, 파트너사 해외 판로개척 지원…매년 6000억 규모 상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가림 기자
입력 2023-11-28 17: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현대트랜시스는 28일 협력사를 상대로 해외 판로 개척과 국제 전시회 참가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상생경영에 앞장서고 있다고 밝혔다.

현대트랜시스는 코로나19로 파트너사들이 해외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던 2020년부터 해외바이어, 파트너사가 비대면으로 상담할 수 있도록 ‘해외바이어 온라인 화상구매상담회’를 기획해 운영하고 있다. 

해외바이어 온라인 화상구매상담회는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의 중소기업 해외 판로 개척 지원사업인 ‘대·중소기업 동반진출 지원사업’의 일환이다. 올해는 6월부터 12월까지 40여차례에 걸쳐 해외바이어 발굴·매칭, 견적제출, 통역 등 전과정을 지원한다. 매년 파트너사 20곳이 미국, 유럽, 인도, 호주 등 해외바이어와 6000억원 수준의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파트너사의 국제 전시회 참가도 지원 중이다. 2023년 9월 일본에서 열린 ‘동경 자동차 기술 박람회’에는 ‘현대트랜시스 파트너사 공동관’을 마련해 파트너사 4곳의 해외 판로 개척을 도왔다.

동경 자동차 기술 박람회는 전세계 완성차와 부품사 바이어·엔지니어들이 방문해 신기술 정보를 공유하고 신규 비즈니스 창출을 위한 부품·기술 구매가 활발히 이뤄지는 자동차 전문분야 최대 규모 전시회다. 파트너사가 박람회 기간동안 진행한 상담금액은 500억원에 달하며 계약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바이어와의 지속적인 미팅 지원 등 사후 관리에도 힘쓰고 있다.

한편 현대트랜시스는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 및 상생협력 노력을 인정받아 동반성장위원회 주관의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자동차 부품업계 최초로 9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았으며 앞으로도 파트너사의 판로개척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일본 동경 자동차 기술 박람회 현대트랜시스 파트너사 공동관 사진현대트랜시스
일본 동경 자동차 기술 박람회 현대트랜시스 파트너사 공동관 [사진=현대트랜시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