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UCLG ASPAC 집행부·이사회 임원 도시 선정 쾌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군산=허희만 기자
입력 2023-11-16 10:36
도구모음
  • 세계지방정부연합 교류 전시회서 군산의 맛과 멋 알려

UCLG ASPAC 총회 군산의 맛과 멋 알려사진군산시
UCLG ASPAC 총회 군산의 맛과 멋 알려[사진=군산시]

전북 군산시는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중국 저장성 이우시에서 개최된 2023 UCLG ASPAC(세계지방정부연합 아시아태평양지부) 총회에서 집행부·이사회 임원도시(임기 : 2023~2025)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격년으로 주최되는 총회는 올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균형 잡힌 경제 발전 촉진>을 주제로 개최돼 22개국 190여개 지방정부 및 지방정부연합에서 500여명 모여 아태지역의 지속적인 화합을 모색했다.
 
또한 총회와 같은 기간에 진행된 UCLG ASPAC 교류 전시회에서 시는 단독 홍보부스를 개설하고 군산의 맛과 멋을 알렸다.

근대복장과 철릭한복을 입고 군산짬뽕라면, 군산수제맥주 및 군산에서 생산된 수산식품을 소개해 전국 최대의 근대문화자원을 간직한 근대역사의 중심도시로서의 정체성을 알리고 군산의 다채로운 맛을 소개했다.
 
UCLG ASPAC 버나디아 사무총장을 비롯한 회원 도시 관계자와 중국 이우 시민들이 군산시 홍보부스를 방문해 군산에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시는 지난 2010년 UCLG 가입 이후 회의 참석 및 뉴스레터 기고 등 세계 지방 정부간의 협력에 지속적으로 적극 동참해 왔으며 2016년 전라북도와 함께 지스코에서 아태지부 총회를 성공적으로 치룬 바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아태지부 임원도시 선정으로 2012년 이후 6회 연속으로 역임하는 쾌거를 거뒀다”면서 “이번 임원도시 선출로 세계 지방정부 현안 해결을 위한 국제사회 노력에 적극 동참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극의시대_PC_기사뷰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