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디스플레이, 미국 ITC에 중국 BOE 제소...영업비밀 침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지연 기자
입력 2023-11-02 19: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삼성디스플레이 충남 아산캠퍼스 전경사진삼성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 충남 아산캠퍼스 전경[사진=삼성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가 경쟁사인 중국 BOE를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에 제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영업비밀 침해가 이유다. 특허 침해 소송에 대한 양사의 소송전이 전방위로 확대되는 분위기다. 

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삼성디스플레이는 최근 ITC에 BOE와 BOE의 자회사 등 8개 회사를 영업비밀 침해로 제소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소장에서 BOE가 2017년 말부터 자사 협력사인 톱텍을 통해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패널과 모듈 기술과 관련된 영업비밀을 침해했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지난 3월 수원고등법원은 휴대전화의 화면 모서리를 곡면(curved) 형태로 구현한 삼성디스플레이의 엣지 패널 기술을 중국에 팔아넘긴 혐의로 기소된 톱텍 직원들에게 유죄를 선고한 바 있다.


양사는 이와 별개로 특허 침해 소송도 진행 중이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지난 6월 텍사스주 동부 지방법원에 BOE가 아이폰 12 제품에 사용된 디스플레이와 같은 패널을 미국 시장에서 판매해 자사의 특허를 침해하고 있다며 특허 침해 소송을 냈다.

앞서 지난해 12월에는 삼성디스플레이가 자사의 특허를 침해한 부품·패널을 사용하지 않게 해달라며 미국 부품 도매 업체들을 ITC에 제소했다.

이에 대해 BOE도 지난 5월 삼성디스플레이 중국법인과 삼성전자 중국법인이 자사의 특허를 침해했다며 충칭 제1중급인민법원에 맞소송을 제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