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AI 수면분석 기업 에이슬립과 수면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정래 기자
입력 2023-11-01 17: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경동나비엔 김용범 영업마케팅 총괄임원오른쪽과 에이슬립 이동헌 대표왼쪽 사진경동나비엔
경동나비엔 김용범 영업마케팅 총괄임원(오른쪽)과 에이슬립 이동헌 대표(왼쪽). [사진=경동나비엔]


경동나비엔이 인공지능(AI) 수면분석 기업 에이슬립과 손잡고 국내 수면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1일 경동나비엔에 따르면 양사는 ‘나비엔 숙면매트’에 적용할 새로운 숙면기술을 공동으로 개발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달 31일 체결했다. 최적의 숙면온도를 제공하는 경동나비엔의 온도제어 기술력과 에이슬립의 수면 패턴 분석 기술을 통해 소비자에게 새로운 수면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목표다.
 
에이슬립은 수면 패턴 측정 애플리케이션 ‘슬립루틴’의 개발사다. 스마트폰에 내장된 마이크로 수면 중 호흡음을 측정해 수면의 질을 분석하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사용자는 렘수면, 일반수면, 깊은 수면 등 단계별 수면패턴과 코골이나 수면무호흡증 등의 호흡안정도를 확인할 수 있다. 또 AI가 수면패턴을 분석해 가장 개운하게 일어나는 시간에 깨워주는 ‘스마트알람’ 서비스도 한다.
 
경동은 숙면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왔다. KAIST, 서울대병원 등과 최적의 숙면온도 구현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이를 제품에 적용했다. ‘나비엔 숙면매트’의 ‘수면모드’가 대표적. 수면 중 사용자의 체온 변화패턴에 맞게 매트의 온도를 자동 조절한다. 숙면매트는 0.5도 단위로 정밀하게 온도를 조절해 체질에 맞는 최적 숙면온도를 선사한다는 평가를 받는다.
 
김용범 영업마케팅 총괄임원은 “업무협약을 통해 숙면기술을 선도하는 경동나비엔과 에이슬립이 국내 수면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첫 발을 내디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양사는 적극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소비자에게 새로운 가치를 선사할 계획이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