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강서구 총력 지원 펼쳐...'40억원 막말' 논란 옹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연우 기자
입력 2023-10-02 11: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김기현 "김태우 공익제보로 억울한 피해"

  • 김태우 "與 지도부가 보증서...숙원사업 이룰 것"

김태우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후보 지원에 나선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왼쪽 사진연합뉴스
김태우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후보 지원에 나선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왼쪽)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은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에 나선 김태우 후보에 대한 총력 지원에 나서며 보궐선거 비용 '40억원 막말' 논란으로 도마 위에 오른 김 후보를 옹호했다.  

김기현 대표, 윤재옥 원내대표, 박대출 정책위의장, 이철규 사무총장은 2일 오전 강서구 공항동 모아타운 추진위원회를 찾아 간담회를 열고 이 같은 입장을 내비쳤다.
 
김 대표는 "강서구는 고도 제한 때문에 다가구·다세대 주택이 밀집된 지역의 문제가 잘 해결이 되지 않고 재개발·재건축이 오랫동안 지연됐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16년 동안 민주당 구청장에게 맡겨 놨더니 하나도 달라진 게 없는 게 문제"라며 "한 번씩 바꿔봐야 정신을 차리지, 그냥 계속 밀어주면 정신을 안 차린다"고 덧붙였다.
 
김 대표는 또 "김 후보가 공익제보를 한 것 때문에 억울하게 피해를 봤다"며 "그래서 특별사면, 복권을 다 했는데 그러면 대통령도 (김 후보를) 마음에 두고 있는 것 아니겠나"라고 말했다.
 
윤 원내대표는 "김 후보의 추진력을 뒷받침할 사람으로 김기현 대표가 있고 서울시장이 있고 그 위에는 대통령도 있다"며 "집권여당 김태우 후보가 되면 이런 문제를 속전속결로 처리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박 의장은 "민주당이 이번 선거로 정권 심판을 운운하는데 그게 아니다. 이번 선거는 강서 방해 심판"이라며 "강서 발전을 그간 가로막고, 강서를 소외지역으로 만든 사람들을 심판하는 선거"라고 주장했다.

김 대표는 김 후보의 '보궐선거 비용 40억원 막말' 논란도 감쌌다. 그는 "비용이 지출 안 됐으면 좋았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지만, 그 일은 (김 후보가) 공익 활동을 위해서 하다가 이뤄진 안타까운 일"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안희정·오거돈·박원순, '안오박' 3명은 1000억원 가까운 세금을 낭비했는데 그 이유가 자신의 성범죄 때문이었다"며 "서울·부산·충남 보궐선거를 치르느라 964억원이 들어갔다"고 지적했다. 이어 "1000억원에 가까운 돈을 한 푼도 자신들이 변상하지 않았으면서 민주당이 무슨 40억원을 말할 자격이 있느냐. 내로남불의 전형"이라고 비판했다. 
 
이에 김 후보는 "지도부가 모두 보증을 섰다. 숙원 사업을 반년 만에 이뤄낸 속전속결 숙원 해결사 김태우가 공항동 숙원을 확실히 해결하겠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한편 앞서 김 후보는 보궐선거 비용 40억원에 대해 '1년에 1000억원 넘게 벌기 위한 수수료 정도로 애교 있게 봐달라'고 말해 야권의 비판을 받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