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의회,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개정…'5년 이상 장기재직 휴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의정부=임봉재 기자
입력 2023-09-25 11: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김연균 의원 대표 발의…공무원 사기 진작'

김연균 의정부시의원사진의정부시의회
김연균 의정부시의원 [사진=의정부시의회]


앞으로 경기 의정부시에 5년 이상 근무한 공무원은 장기재직 휴가를 갈 수 있게 됐다.

의정부시의회는 이런 내용을 담은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및 일부개정 조례' 등이 제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시의회는 최근 제32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이 조례를 가결했다. 이 조례는 지난 22일 공표됐다.

김연균(장암·신곡1·2·자금동)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이 조례에는 장기재직 휴가는 5년 이상 근무한 공무원부터 부여하고, 특별휴가의 상한일을 변경하는 내용이 담겼다.


김 의원은 공무원의 사기 진작과 후생 복지 제도를 개선하고자 조례를 발의했다고 전했다.

시의회는 김 의원이 대표 발의한 '방사능으로부터 안전한 수산물 관리에 관한 조례', '체육시설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 조례' 등 2건도 의결했다.

'방사능으로부터 안전한 수산물 관리에 관한 조례'는 의정부에서 유통되고 있는 수산물의 방사능 등 오염 유해 물질로부터 안전성을 확보하고, 품질을 향상하기 위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다.

'체육시설 관리 및 운영 조례'에는 관내 체육시설 감면 혜택과 이용 순위 혜택을 고르게 받을 수 있는 내용이 규정돼 있다.

김 의원은 방사능 관련 조례와 관련해 "의정부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시로 유통되는 수산물의 방사능, 오염 유해 물질 여부를 검사하는 근거를 마련했다"며 "수산물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시가 안전 관리에 만전을 기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