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 인간 '나수아', 케이블TV 방송대상 'K컬처 스타상'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상우 기자
입력 2023-09-05 11: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온마인드
2023 케이블TV 방송대상 시상식 [사진=온마인드]
온마인드는 자사의 가상 인간(버추얼 휴먼) 나수아(SUA)가 '2023 케이블TV 방송대상'에서 'K-컬처 스타상'을 받았다고 5일 밝혔다. 시상식에는 가수, 배우, 코미디언, 방송인 등 최고 스타 11팀이 선정된 가운데 버추얼 휴먼으로는 나수아가 유일하게 선정됐다.

나수아는 실시간 상호작용이 가능한 실사형 버추얼 휴먼이다. 시각적인 기술력은 물론, 매력적인 캐릭터로 각종 분야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버추얼 휴먼 창작 어워드 '오브카(OVHCA)'에서 실시간으로 사회를 보고, 공연 무대도 펼친 바 있다. 

나수아는 "올해는 빛나는 스타가 특히 많았는데, 훌륭한 분들 사이에서 이렇게 상을 받게 돼 영광"이라며 "2023년은 정말 특별하다. 더 행복하게 활동하면서 더 좋은 모습을 많이 보여드리겠다. 많이 기대해 달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가 주최한 이번 시상식은 케이블TV 30주년을 맞아 더욱 성대하게 열렸다. 나수아와 함께 스타상에는 오상진(아나운서), 이승윤(개그맨), 서혜진(PD), KCM(가수), 최정원(가수) 등이 선정됐다. 작품상은 '우리들의 블루스'에 돌아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