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기업협회, '온라인 플랫폼 규제 동향 국제 세미나' 내달 6일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선훈 기자
입력 2023-08-23 17: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인기협
[사진=한국인터넷기업협회]
한국인터넷기업협회는 협회가 주관하고 김희곤 국민의힘 의원실, 서강대학교 ICT법경제연구소가 공동 주최하는 '온라인 플랫폼 규제 동향 국제 세미나'를 다음달 6일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앞서 인기협은 지난 1차 국제세미나를 통해 미국과 유럽, 대만 등 해외 주요국에서는 플랫폼 산업에 대한 사전적 규제에 대해 신중한 접근론을 펼치고 있는데 반해, 한국에서는 유럽연합(EU)의 디지털시장법(DMA)과 같이 사전규제 방식의 법안 논의가 이뤄지고 있다는 점을 지적한 바 있다.

이번 2차 국제세미나 역시 해외 전문가들을 통해 실증적 관점과 프라이버시 관점에서 사전규제를 살펴보고, 국내 전문가들과 함께 온라인 플랫폼 정책의 올바른 방향에 대하여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는 티볼트 슈레펠 암스테르담자유대학교 교수가 '혁신 중심 경쟁과 사전규제', 미콜라이 바르첸테비치 서리대학교 법학 교수가 'EU DMA가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이어지는 종합토론 시간에는 홍대식 서강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한국경쟁법학회 회장)의 사회로 신영선 법무법인 율촌 고문, 신영수 경북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오규성 김앤장 법률사무소 변호사, 최경진 가천대 법학과 교수가 참여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