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국제탁구대회 성공 배경에 숨은 조력자들 있었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청양)허희만 기자
입력 2023-08-09 16: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청정담' 회원들, 특별한 정성으로 외국인 선수 아침 식사 제공

청양 국제탁구대회 성공 배경에 숨은 조력자들 청정담회원들사진청양군
청양 국제탁구대회 성공 배경에 숨은 조력자들 (청정담회원들)[사진=청양군]

지난달 31일부터 지난 6일까지 청양군민체육관에서 열린 ‘WTT 청양 2023 국제탁구대회’가 성공적으로 치러진 배경에 조력자들의 보이지 않는 헌신이 있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화제의 주인공은 ‘청양의 특별함을 정성으로 담다’(대표 채수진. 이하 청정담) 회원들로, 이들은 대회 기간 내내 외국인 선수들의 아침 식사를 책임졌다.

이번 대회에는 중국, 일본, 대만, 홍콩, 스웨덴, 호주, 미국, 뉴질랜드, 카자흐스탄, 캐나다 등 각국을 대표하는 탁구 유망주들이 대거 참가했다.

청정담은 청양군 신활력플러스 사업단(단장 황준환) 산하 단체다.

신활력 사업단은 행정과 주민협의회 중심 추진 방식의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민관의 중간에서 활동 조직을 발굴 육성하고 있다.

청정담은 군민 10인 이상이 모인 활동 조직으로 파티나 세미나, 연수 등의 모임에 특별한 한 끼를 선물하는 단체다.

청정담 회원들은 1인 1가지 이상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전문 과정을 수료하고 자격증 취득 후 국내외 식문화 견학에도 집중하고 있다.

회원들이 보유한 자격증은 한식 조리사를 비롯해 푸드디렉터, 파티플래너, 플로리스트 등 다양하다.

탁구협회 한 관계자는 “아침 식사는 선수들의 당일 경기 컨디션에 상당한 영향을 주는 만큼 걱정이 컸다”라며 “청정담 회원분들의 호텔 조식 못지않은 아침 제공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고 전했다.

채수진 대표는 "신활력플러스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있다"라며 "회원들 모두가 봉사와 헌신의 마음으로 열심히 하고 있으니 지켜봐 주시고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는 대한탁구협회와 한국중고탁구연맹이 주관했고 청양군, 청양군의회, 청양군체육회가 후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골프행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