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전국 지자체 최대 규모' 진학역량 박람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시흥)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3-08-09 10: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학생들이 미래 진로 전략적으로 설계할 수 있는 자리 마련

사진시흥시
[사진=시흥시]
경기 시흥시는 시흥시인재양성재단, 시흥교육지원청과 공동주최로 오는 19일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컨벤션센터에서 ‘시흥시 진학역량 박람회’를 개최한다.

박람회에는 다양한 진학 정보 부스가 운영돼 학생들이 미래 진로를 전략적으로 설계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시흥시 고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열리는 진학역량 박람회에는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등을 포함해 전공 특화계열(의료보건·교육·호텔관광외식조리·항공관광·예체능 등) 39개 대학의 40개 입학사정관 상담 부스와 △38개 진학상담 부스(일반, 예체능, 특성화, 다문화) △11개 서울대 진로 멘토링 스누로(경영학, 바이오시스템공학, 화학교육 등) △홍보 부스 등 총 5개의 부스가 준비된다.

아울러, 이날 2024년도 수시 지원 전략을 주제로 하는 학부모 특강이 진행된다.

이로써 ‘시흥시 진학역량 박람회’는 전국 지자체 최대 규모인 94개 부스를 운영해 학생들의 진로 설계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입학사정관 상담 부스에서는 4년제 주요 대학 및 국·공립 대학, 시흥 인근지역 대학의 입학사정관과 2년제 대학의 입학팀과 전공계열별 학과장 교수 또는 주임교수와 일대일 상담이 진행된다.

진학 상담 부스에는 수시 준비를 앞둔 시흥시 고3 학생 300여명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경기도 진학리더교사(38명)의 전문 상담이 마련돼 있다.

시흥시-서울대학교 교육 협력사업인 진로 멘토링 ‘스누로’ 부스에서는 바이오시스템공학, 의예과, 경영학, 교육학, 수의학, 식품영양학 등 22명의 서울대 학부생들의 진로 멘토 상담이 진행된다.

학부모 특강과 진학 상담은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누리집 공지사항 또는 전용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마감 시에는 당일 현장 신청도 가능하다. 특히 대학별 상담과 서울대 진로 멘토링 스누로 멘토 상담은 현장 신청만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로 하면 된다.
◆ '동물등록 자진신고’ 및 집중 단속기간 운영
사진시흥시
[사진=시흥시]
경기 시흥시는 오는 9월 30일까지 2개월간 ‘2023년 동물등록 자진신고’ 기간을 운영한다.

이번 자진신고 기간은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정착을 유도하고 유실·유기동물 발생 예방을 위해 마련했다.

‘동물보호법’에 따라 주택·준주택 또는 이외의 장소에서 반려(伴侶)를 목적으로 기르는 2개월령 이상의 개는 동물등록을 해야 한다.

기간 내 미등록 동물을 등록하거나 변경된 정보를 신고하면 ‘동물보호법’에 따라 최대 6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면제된다.

동물등록 신청은 동물등록 대행기관인 동물병원에서 하면 된다.

주소 및 전화번호 등 단순 정보 변경은 동물보호관리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지만, 소유자 변경의 경우 관련 부서(동물축산과) 및 등록대행기관(동물병원)에 직접 방문해야 한다.

동물등록 자진신고 기간 이후, 10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공원이나 산책로 등 반려견 주요 출입 및 민원 빈발 지역에서 동물등록 여부와 반려동물 안전조치(인식표·목줄 미착용) 등을 집중적으로 단속한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이번 자진신고 기간을 통해 올바르고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가 정착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 사항 문의는 시흥시 농업기술센터 동물축산과 동물복지팀으로 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골프행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