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제 시장 "건강한 조직문화 직급·배경 상관없는 투명·자유로운 소통에서 비롯되는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의왕) 박재천 기자
입력 2023-06-29 14:29
도구모음
  • MZ세대 공무원 위한 '자기돌봄 클래스' 운영

김성제 의왕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의왕시]

김성제 경기 의왕시장이 28일 "건강한 조직문화 시작은 모든 직원이 의왕시의 조직 가치를 함께 공유하고, 직급과 배경에 상관없는 투명하고 자유로운 소통에서 비롯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김 시장은 8~9급 공직자를 대상으로 자유로운 소통과 공감대 형성을 위한 자기돌봄 클래스를 진행하며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하반기 진행한 ‘마음충전캠프’에 이어 8~9급 MZ세대와 김성제 시장과의 소통의 시간을 마련, 직원들의 애로 사항을 청취하고, 틀에서 벗어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자유로운 대화의 장으로 마련됐다.

 

[사진=의왕시]

김 시장은 소통·공감 토크쇼를 통해 일상의 따뜻한 이야기부터 미래·비전에 대해 함께 공유하는 한편, 문화예술체험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 등 직원 사기진작 힐링시간도 제공하는 등 응원과 격려를 더했다.

김 시장은 “서로 이해하며 같은 목표를 향해 달려 나갈 때 직원들과 시민들이 모두 행복해지는 진정한 의왕시 발전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의왕시]

그러면서 “시에서도 조직 내 세대 간 문화 격차를 줄이고, 자유롭고 열린 조직문화 형성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극의시대_PC_기사뷰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