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원재단, 신규 STO거래소 UNI부스트 서비스 런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23-06-22 14: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비트원재단]

비트원재단은 STO(증권형토큰)와 채굴서비스의 융합 서비스인 유니부스트(UNIBOOST) 서비스를 런칭했다고 22일 밝혔다.

기존의 STO나 채굴서비스, 스테이킹이 갖고 있던 한계를 넘고자 선보인 유니부스트는 STO와 채굴서비스의 융합과 다양한 메이커와의 융합 등을 기본으로 하는 서비스라는 점이 특징이다.

업체 측에 따르면 자신이 소유한 디지털 자산 및 실물자산 가치의 가능성을 믿고 다양한 자산을 기반으로 사업에 도전하며 자금유치를 원하는 메이커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메이커가 소유하고 있는 자산을 기반으로 NFT(대체불가능토큰) 발행 및 판매를 지원하고, 부스트코인 생태계 참여를 통해 마케팅 및 다양한 블록체인 인프라 혜택을 제공한다.

메이커는 자신의 가능성과 도전을 믿고 NFT를 구매해 보유하고 있는 테이커의 자금지원을 사업의 확장 및 부스트 코인 생태계 확장에 기여하도록 하고 테이커에게 다양한 혜택을 지원하는데, 이 과정에서의 수익 일부를 부스트 코인 바이백 및 소각을 통해 생태계 안정에 기여한다. 

특히 메이커는 다양한 형태의 자산을 기반으로 NFT를 발행 및 판매 시 플랫폼의 엄격한 심사를 수행하고, 플랫폼의 파트너 자산운용사와의 계약을 통해 자산의 권리를 설정하고 계약내용을 자산운용사의 관리 하에 수행하도록 한다.

메이커는 사업을 진행하면서 테이커가 알아야 할 내용에 대해 미리 공시를 하고 NFT 발행 전 메이커는 플랫폼과의 계약을 통해 이러한 내용을 확약해 부스트 생태계에서의 테이커를 보호하는데 중점을 둔다.

한편, 유니부스트 플랫폼은 NFT발행 및 판매 서비스 제공부터 부스트코인 채굴, 거래, 부스트 코인 사용, DEX를 통한 부스트 코인거래, 멀티체인기능 등을 제공한다. 

비트원재단은 이달 중 플랫폼에서 직접 발행하는 호텔, 커피, 카지노점객의 3종 실물자산을 기반으로 한 멀티 NFT에 대한 사전판매도 계획 중이며, 이를 통해 UNI부스트 이용자들에게 직간접적인 혜택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골프행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