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록 비트코인 ETF 신청에…비트코인 2만8000달러 돌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성진 기자
입력 2023-06-21 07: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로이터·연합뉴스]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 블랙록이 비트코인(BTC) 상장지수펀드(ETF)를 신청하자 비트코인 가격이 치솟고 있다. 

20일(현지시간) CNBC·블룸버그 등 외신은 블랙록의 ETF 신청으로 비트코인 가격이 올랐다고 전했다. 

이날 오후 6시께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비트코인 가격은 2만8100달러 부근에서 거래되고 있다. 이는 전날 동시간 대비 5.2%가량 오른 것이다. 같은 시간 이더리움은 전날 동시간 대비 3.42% 올라 1789달러 근처를 오르내리고 있다. 

이날 상승세는 블랙록이 비트코인 현물 ETF 상장을 신청한 것으로 알려진 영향으로 보인다. 블랙록은 지난 15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비트코인 현물 ETF인 '아이셰어즈 비트코인 신탁(iShares Bitcoin Trust)' 상장을 신청했다.

그동안 여러 자산운용사가 비트코인 현물 ETF를 신청했지만, SEC의 승인을 받지 못했다. 그러나 블랙록은 다를 것이라는 기대감이 시장에 작용하고 있다.

블룸버그 인텔리전스는 블랙록의 비트코인 ETF 신청은 규제기관이 마음을 바꿀 수 있다는 신호를 준다고 전했다. SEC가 조작 우려와 투자자 보호 부족을 이유로 거부했지만, 블랙록은 다를 수 있다고 분석한 것이다. 

블룸버그 인텔리전스는 "블랙록의 비트코인 ETF 신청은 회사의 규모와 위상, 명성 등으로 승인에 대한 희망을 갖게 한다"고 썼다. 이어 "블랙록은 이번 결정을 가볍게 내리지 않았을 것이며 이 운용사는 규제 당국 및 정부와 협력하는 데 익숙하다"고 짚었다.

한편, 비트코인 가격은 연초 대비 약 175% 올랐다. 올해 초 비트코인 가격은 1만6000달러 인근에서 거래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