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미래혁신 도시 조성 산·학계 간담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양주)임봉재 기자
입력 2023-06-20 17: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스마트 교통수단 구현 미래혁신 도시모델 창출 방안 논의'

강수현 양주시장(가운데)이 지난 19일 시장실에서 조동호 전 카이스트 부총장, 권용장 한국물류과학기술학회장과 간담회를 열고 스마트 교통수단 등이 구현된 미래혁신 도시모델 창출을 위한 공동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사진=양주시]

경기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강수현 시장이 조동호 전 카이스트 부총장, 권용장 한국물류과학기술학회장을 만나 스마트 교통수단 등이 구현된 미래혁신 도시모델 창출을 위한 공동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20일 밝혔다.

간담회는 최근 전기차, 드론, 교통 클러스터 등 다양한 첨단 모빌리티 수단이 급부상함에 따라 지역 여건에 맞게 특화된 스마트 미래혁신 도시를 조성하기 위한 발전 방안과 기술 투자 유치 전략을 논의하고자 마련했다.

강 시장은 이 자리에서 양주시를 스마트 미래혁신 도시로 조성하기 위한 교통, 물류 분야 협력을 제안하고, 첨단 모빌리티 도시모델 수립 관련해 산업계·학계의 조언을 구했다.

조 전 부총장은 차량 무선 충전 관련 기술력과 연구 능력을 활용해 양주시가 스마트 혁신 도시로 성장하기 위해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권 학회장은 물류, 공급망 분야에서 학문적인 역량과 경험을 토대로 양주시 스마트 물류와 교통혁신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협조하겠다고 화답했다.

이들은 간담회에서 신도시 등에 교통혁신 방안으로 검토되고 있는 무선 충전기반 교통시스템 도입에 대한 논의도 했다.

조 전 부총장이 연구 개발한 무선 충전기반 교통시스템은 지역 내 교통 체증과 대기 오염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환경친화적 교통 시스템으로, 스마트 미래혁신 도시 조성에 필요한 혁신 기술이란 점에 뜻을 같이했다.

또 첨단기술을 도시에 적용하기 위해 산업계·학계와 민·관 파트너쉽을 강화하고, 이동성을 높일 스마트 모빌리티 수단을 확산하는 데 힘쓰기로 했다.

시는 조 전 부총장, 권 학회장과의 지속적인 협의를 거쳐 조속한 시일 내 중앙부처, 카이스트 등 관계 전문가 등이 패널로 참석하는 전문가 포럼을 열 방침이다.

강 시장은 "카이스트, 기업 그리고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다양한 실증사업을 추진해 국내·외적으로 주목받는 스마트 미래 혁신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