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덕수 "윤석열 정부 출범 후 규제 혁신 1027개 개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윤선 기자
입력 2023-06-02 18: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생산과 투자 효과 약 70조...정부가 할 일 알려달라"

바이오 기술 스타트업 전시장 찾은 한덕수 국무총리
    (서울=연합뉴스) 황광모 기자 = 한덕수 국무총리가 2일 오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고 있는 Next Rise 2023 전시회를 방문해 바이오 기술 스타트업인 오가노이드사이언스 전시관을 방문해 개발품을 살펴보고 있다. 2023.6.2
    hkmpooh@yna.co.kr/2023-06-02 15:04:12/
<저작권자 ⓒ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한덕수 국무총리가 2일 오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고 있는 Next Rise 2023 전시회를 방문해 바이오 기술 스타트업인 오가노이드사이언스 전시관을 방문해 개발품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한덕수 국무총리는 2일 벤처·스타트업 기업을 만나 애로 사항을 청취하고 규제 개선 등 향후 발전방향을 논의했다. 

한 총리는 이날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넥스트 라이즈(Next Rise) 2023 서울' 행사에 참석해 "지난해 1년 동안 윤석열 정부가 들어와서 최고의 역점을 둔 게 규제 혁신이고 규제 혁신을 통해 일련의 법을 고치지 않고 시행령이나 규칙 등을 통해 1027개를 개선했다"고 밝혔다 

한 총리는 이어 "생산과 투자에 미치는 효과가 약 70조 정도 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특별한 애로가 있으면 말씀해 주시고 정부가 해야 할 일이 있으면 말씀해달라"고 주문했다. 

이에 참여 기업 대표들은 "바이오 신약 신속심사를 위해 정부가 연구개발(R&D) 단계부터 인허가 관련 종합 지원을 해달라고 건의했다"고 총리실은 전했다. 

한편 '넥스트 라이즈 서울'은 벤처·신생기업과 중견·대기업, 투자기관을 연결하는 국내 최대 스타트업 혁신 박람회다.  간담회에는 바이오 신약, 차세대 반도체, 무인항공기 등 신산업 분야 기술 창업 스타트업 대표들이 참여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