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준호 의원, 파주시 운정지역 로컬푸드복합센터 건립 관련 업무 보고 받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 기자
입력 2023-06-02 17: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고 의원, 경기도의회 차원에서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겠다

고준호 의원 [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국민의힘 고준호 정책위원장(국민의힘, 파주1)은 2일 파주상담소에서 파주시 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과 신향재 도시농업과장, 송호철 로컬푸드TF팀장 등 관계자로부터 운정지역 로컬푸드복합센터 건립 관련 업무 보고를 받았다고 2일 밝혔다.

고준호 의원은 로컬푸드복합센터 건립 사업 진행 현황, 예산확보 문제, 부지 선정 기준,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수렴 과정 등 관련 사항을 검토했다.

특히 일부 단체만의 의견이 반영되어,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은 간과된 것은 아닌지, 운정신도시 주민들이 누리고 있는 공원녹지 내에 로컬푸드복합센터가 들어서 녹지공간이 침해되는 것이 아닌지 등 지역 주민들이 궁금해하는 사항에 대해서도 점검했다.
 

고준호 의원(오른쪽 첫번째)이 운정지역 로컬푸드복합센터 건립 관련 업무 보고를 받고 있다. [사진=경기도의회]

고준호 의원은 “파주시는 도농복합도시인데, 그동안 운정신도시만 관심이 집중되어 농촌 지역이 소외된 점이 있다"면서 "로컬푸드복합센터는 소농, 여성농, 고령농 등에게 새로운 판로를 제공해 소득 증대에 도움을 주고 지역 주민에게도 신선한 먹거리를 이용할 뿐 아니라 지역 커뮤니티 공간도 마련하게 되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해당 사업의 진행에 더욱 관심을 두고 경기도의회 차원에서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운정지역 로컬푸드복합센터 건립 사업은 파주시 로컬푸드 소비활성화를 통한 파주시 먹거리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운정호수공원 인근 시유지에 1개동 3층 건물(연면적 1500㎡, 주차장 100면 이상 3000㎡)로 계획되어 진행 중인 사업이다.

경기도의회 파주상담소는 도의원과 직접 만나 도민의 고충이나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공간이다.

파주상담소는 평일 10시에서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