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희나 '알사탕', 이탈리아 최고 아동문학상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성민 기자
입력 2023-06-01 15: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프레미오 안데르센상서 심사위원 전원투표로 '올해의 책' 선정

백희나 그림책 '알사탕' [사진=책읽는곰]

 
 
백희나의 그림책 '알사탕'이 이탈리아의 대표 아동문학상인 프레미오 안데르센상 시상식에서 '올해의 책'으로 선정됐다.
 
1일 출판계에 따르면 '알사탕'은 지난달 27일(현지시간) 이탈리아 제노바 두칼레궁에서 열린 2023 프레미오 안데르센상 시상식에서 '수퍼프레미오 안데르센- 괄티에로 샤피노 추모상'을 받았다.
 
1982년 제정된 프레미오 안데르센 상은 이탈리아 최고 권위의 아동도서상이다.
 
이 중에서도 '수퍼프레미오 안데르센' 상은 부문별 최고의 책을 놓고 전문가와 언론인, 출판사 관계자 등 심사위원 전원이 모여 다시 투표해 올해 이탈리아에서 출판된 최고의 아동책 한 권에 주는 상이다.
 
이 상에는 프레미오 안데르센상을 제정한 이탈리아의 삽화가 겸 출판인 괄티에로 샤피노(1943~2007)를 추모해 그의 이름이 붙었다.
 
백희나의 '알사탕'은 앞서 지난달 중순 프레미오 안데르센상의 올해 '최고의 그림책'에 선정된 바 있다.
 
'알사탕'은 꼬마 동동이가 알사탕을 먹자 원래는 들을 수 없었던 마음의 소리가 들리게 된 이야기를 담은 그림책이다. 국내에서는 2017년 처음 출간됐다.
 
백희나는 한국 작가 최초로 지난 2020년에는 스웨덴 정부가 주는 세계적인 권위 아스트리드 린드그렌 추모상을 받은 데 이어 지난해 '달샤베트'로 미국 보스턴글로브 혼북 어워드를 수상했다.
 
한편, 백희나는 오는 22일부터 10월까지 서울 서초구 예술의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에서 그림책전을 연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