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정치권] 선관위 '자녀 특혜 채용' 의혹 입장 밝힌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성휘 기자
입력 2023-05-31 06: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스가 전 日총리 1박2일 방한...尹대통령과 면담 등

선관위, '자녀 특혜채용' 관련 긴급회의
    (과천=연합뉴스) 윤동진 기자 = 30일 오전 과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고위직 간부들의 자녀 특혜 채용 의혹 관련 대응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긴급회의가 열리고 있다. 2023.5.30
    mon@yna.co.kr/2023-05-30 10:23:53/
<저작권자 ⓒ 1980-2023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30일 오전 과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고위직 간부들의 자녀 특혜 채용 의혹 관련 대응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긴급회의가 열리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직원 자녀 특혜 채용 의혹'에 휩싸인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31일 공식 입장을 밝힌다. 고위급 간부 자녀들에 이어 4‧5급 직원 자녀들까지 특혜를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논란은 일파만파 커지고 있다.
 
정치권 등에 따르면 선관위 내부 조사에서 특혜 채용 의혹 대상자는 박찬진 사무총장과 송봉섭 사무차장 등 전‧현직 간부 최소 10명 이상인 것으로 알려졌다. 선관위는 이날 긴급 위원회를 열어 특별감사 결과를 보고받고, 대국민 사과와 내부 쇄신 방안, 정식 수사 의뢰 등을 발표할 것으로 예상된다.
 
국민의힘은 선관위에 대한 국민의 신뢰가 땅에 떨어졌다면서 문재인 정부에서 임명된 노태악 선관위원장 사퇴와 검찰 수사 등을 촉구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은 부조리 청산에는 동의하면서도 여당의 선관위원장 사퇴요구가 내년 총선을 앞두고 선관위 장악을 위한 정치적 의도가 있는 것 아니냐고 반발하고 있다.
 
국회 정보위원회는 이날 오후 국가정보원으로부터 현안보고를 받는다. 여야 의원들은 국정원을 상대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자녀 및 후계 구도, 서훈‧박지원 전 국정원장의 채용비리 의혹, 최근 늘어난 간첩단 사건 등에 대해 질의응답을 진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스가 요시히데 전 일본 총리가 이날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방한한다. 스가 전 총리는 일본 의회의 초당파 의원 모임 일한의원연맹 회장으로, 방한 기간 윤석열 대통령 및 여야 주요 정치인들과 면담할 것으로 알려졌다.
 
스가 전 총리는 아베 신조 전 총리의 후임으로 지난 2020년 9월부터 2021년 10월까지 일본 총리를 역임했다. 그는 3월 17일 일본을 방문한 윤 대통령과 만나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 오염수 시찰단 파견을 제안하기도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