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제용 강원도의원, 우수의정대상 수상...도민 행복 위해 의정활동에 최선 다하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춘천)강대웅 기자
입력 2023-05-24 16: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도정 발전 및 도민 복리증진에 기여한 공 인정받아

  • 강원도의회, '제13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 개최

원제용 의원 [사진=강원도]

원제용 강원도의원(원주6, 국민의힘)이 24일 강원도의회 세미나실에서 개최된 ‘제13회 우수의정 대상 시상식’에서 의정대상을 받았다.

그동안 원 의원은 제11대 제1기 강원도의회 사회문화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강원특별자치도 태권도 진흥 및 지원 조례안’ 등을 발의해 내실 있는 입법 활동에 앞장서 왔다.

원 의원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당리당략에서 벗어나 선심성 예산은 과감하게 폐지하고, 도정 발전과 도민 복리증진을 위한 예산은 과감히 증액하는 등 적극적이고 면밀한 예산안 검토와 심사 활동을 펼쳐온 공로가 인정됐다.

도정 현안 해결을 위한 5분 자유발언에서 ‘접경지역 광역연합도시 형성에 대해’를 통해 전 세계에서 유일한 분단 도인 강원도가 통일시대 중심지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통일과 평화에 대한 구체적인 비전과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촉구한 바 있다.

이날 의정대상을 받은 원제용 의원은 “도민을 위해 더욱 열심히 봉사하라는 뜻으로 알고, 앞으로도 강원도 발전과 도민의 행복을 위해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사진=강원도의회]

한편 강원도의회는 도의회 세미나실에서 「제13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을 개최하고 헌신적인 노력과 뛰어난 의정활동으로 우수의정 대상 수상자로 선정된 도의원 19명에게 상패를 전수했다고 24일 밝혔다.

​우수의정대상은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시도의회 의원에게 주는 상으로 2014년에 시작되어 이번이 13회째를 맞이했다.

권혁열 의장은 “제11대 도의회 개원 이후 강원도민만을 바라보며 섬기는, 일하는, 가까운 의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온 의원님들께 감사와 축하의 말씀을 전한다”면서 “앞으로도 도민 중심의 의정활동, 능동적이고 선제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행복이 살아 숨 쉬는 강원특별자치도가 될 수 있도록 도의회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우수의정대상은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최로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능동적이고 선제적인 의정활동으로 모범이 된 지방 의원에 매년 수여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