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노무현 전 대통령의 비전과 전략이 담긴 '비전2030'의 가치를 '비전 2050'으로 계승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 기자
입력 2023-05-24 05: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김 지사,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4주기 맞아 봉하묘역 참배

김동연 지사가 23일 봉하마을에서 노무현 전 대통령 묘소에 참배하고 있다. [사진=김동연 지사 페이스북 갈무리]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4주기를 맞아 "다시 그분이 생각나는 날입니다. 민주주의가 권위주의로, 시장경제가 권(權)치경제로 퇴행하는 시대라 더욱 그렇다"고 적었다.

김 지사는 지난 23일 경남 김해시 봉화마을을 찾아 추도식에 참석한 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끝나지 않은 길'이란 제목으로 이같이 말했다.

이어 김 지사는 "작년 봉하마을을 찾아 노무현 전 대통령님께 ‘비전 2030’ 보고서를 헌정했다. 2007.01.23. 신년 기자회견에서 여기에 담긴 비전과 전략이면 대한민국이 반드시 성공한다고 대통령께서 하신 바로 그 보고서"라고 했다.

그러면서 "그분이 옳았습니다. 사회투자와 사회적자본, 혁신과 동반성장. 이제 누구도 부인하지 못하는 보편적 가치가 되었다"고 강조했다.

김 지사는 "그러나 여전히 미완입니다. 이 과제를 완수하는 것은 이제 우리의 몫이라면서 함께 만들었기에 누구보다도 더 큰 책임감을 느낀다"고 덧붙였다.

이어 "노무현 전 대통령님은 기득권과 특권을 깨기 위해 온몸으로 부딪친 분. 말이 아닌 행동으로 탈권위를 보여준 분. 열정 어린 투사였지만 소탈하고 인간적이었던 분. 이었다"고 확신했다.

그러면서 "노무현 대통령 서거 14주기 추도식을 마치고 봉하마을을 떠나면서 우리가 가야 할 길을 다짐해 봅니다. ‘비전2030’의 가치를 ‘비전 2050’으로 더 크게 계승하겠다"고 약속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