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가 아파트 몰리는 반포동…올해 50억원 이상 거래 3분의1 몰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동근 기자
입력 2023-05-23 13: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올해 1~4월 50억 넘는 초고가 아파트 27건 거래

 

[자료=경제만랩]


한 채당 50억원이 넘는 초고가 아파트 매매 거래가 가장 많은 곳은 서울 서초구 반포동으로 나타났다.
 
23일 부동산 정보제공 업체 경제만랩이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을 분석한 결과, 올해 1~4월 50억원 이상 서울 아파트 매매 거래량은 27건으로 나타났다. 이 중 매매거래가 가장 많은 지역은 서울 서초구 반포동으로 9건이 거래돼 전체의 33.3%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반포동 래미안 퍼스티지와 반포자이, 반포주공 1단지에서 각각 3건씩 거래됐다. 올해 서초구 반포동에서 가장 높은 가격에 거래된 단지는 ‘래미안퍼스티지’ 전용면적 222.76㎡로 지난 4월 7일 81억원에 실거래가 이뤄진 것으로 확인됐다.
 
50억원이 넘는 아파트는 강남구 압구정동 8건, 강남구 신사동과 성동구 성수동 3건, 강남구 청담동 2건, 용산구 한남동과 중구 장충동에서 각각 1건 거래된 것으로 확인됐다.
 
초고가 주택 시장의 경우 일반 부동산 시장과는 다른 움직임을 보인다. 일반적인 부동산에 대한 수요가 줄어드는 상황에서도 초고가 주택은 수요는 유지될 수 있다는 것이다. 해당 부동산을 매입하는 자산가들은 대출 규제나 금리에서 자유로운 특징이 있으며 앞서 정부는 1주택 실수요자에 대한 규제 완화를 진행하며 '똘똘한 한 채'에 대한 수요 또한 높아진 바 있다.
 
황한솔 경제만랩 리서치연구원은 “최상급 입지에 위치해 있는 초고가 주거 상품은 공급 물량이 많지 않아 희소성이 높다”며 “세 부담까지 낮아지면서 자산가들의 똘똘한 한 채에 선호현상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