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예술위원회, 2023년 문학분야 신진작가 홍보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성민 기자
입력 2023-05-18 17: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문학나눔 도서보급사업 선정작 중 첫 책 발간한 작가 지원

  • 5월 20일 여의도한강공원 멀티플라자에서 북 토크 개최

[사진=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이하 문예위)는 오는 12월 31일까지 2023년 문학나눔 도서보급사업의 신진작가 지원 프로그램으로 나의 첫 책 프로젝트 ‘라이팅온북스(lighting on books)’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라이팅온북스’는 문학나눔 도서보급사업의 선정 도서를 활용한 문학 향유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문학 분야에서 첫 도서를 발간한 작가를 지원하고 홍보하기 위한 프로젝트이다. 북 토크, 문학 박람회, 도서전시회, 성과공유 워크숍, 홍보 행사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선정 도서 및 작가를 홍보해 나갈 예정이다.
 
5월부터 11월까지는 시, 수필, 소설, 아동·청소년 문학 등 다양한 장르에서 첫 책을 발간한 작가와 독자들이 만나 소통하는 북 토크 진행이 예정되어 있다.
 
그 첫 시작을 알리는 북 토크는 서울시 주관 ‘책 읽는 한강공원’ 조성 사업의 ‘책 읽는 존’ 시범 운영과 연계하여, 김나리 작가의 ‘나리 나리 김나리’, 강성봉 작가의 ‘카지노 베이비’ 도서로‘살아가야 하는 이들의 끈질긴 생명력’ 주제의 북토크가 진행된다.
 
사회자는 ‘나는 겨우 자식이 되어간다’ 저서의 작가 겸 아나운서인 임희정으로 작품에 관해 작가들과 이야기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5월 20일 여의도한강공원 멀티플라자에서 진행되며, 이후 다양한 장소에서 신진작가의 작품 컨셉에 맞춰, 독자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문학나눔 도서보급사업’은 문학 분야의 우수한 작품발표 후 사후지원을 하는 사업으로 국내 출판시장 활성화, 작가의 안정적 창작환경 마련, 문학 작품 향유 기회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2018년부터 2022년까지 총 2568종을 선정하여 약 200만권을 보급했다. 2023년은 520종의 국내 우수문학 작품을 선정하여 약 40만권을 전국 보급처에 배포할 예정이다.
 
‘라이팅온북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문학나눔 도서보급사업 누리집과 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한국문화예술위원회]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