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사청, 방산업체 수출 관련 직원 대상 기술보호 교육 신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재형 기자
입력 2023-05-17 08: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7일부터 방위산업기술보호 교육 50회 이상 진행

  • 핵심기술 연구개발 참여 연구원까지 대상 확대

[사진=방위사업청]


방위사업청이 방산업체의 수출 관련 직원들에 대한 기술보호 교육을 신설한다.
 
방사청은 방산업체 임직원의 기술보호 인식을 제고하고 보호역량 강화를 위한 ‘2023년 방위산업기술보호 교육’을 17일부터 방산 수출 관련 직원 및 핵심기술 연구원까지 대상을 확대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한국은 K-9 자주포, K2 전차를 포함해 다양한 무기체계를 폴란드, 아랍에미리트(UAE) 등 세계 각국으로 수출하고 있다. 수출이 증가함에 따라 기술 유출에 대한 위험성은 커질 수밖에 없다.
 
이에 방사청은 이번 방위산업기술 보호 교육에 방산 수출 관련 직원들에 대한 기술보호 교육을 신설했다. 또 기술보호 책임자 교육에는 핵심기술 연구개발에 참여하는 연구원들을 포함해 기술보호 교육을 확대 실시할 예정이다.
 
올해 방위산업기술보호 교육은 17일부터 창원에 소재하고 있는 방위산업체를 시작으로 경기, 대전, 광주 등 방산업체가 소재한 지역을 찾아가는 현장교육 형태로 50회 이상 진행된다.
 
온라인 교육도 병행해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방위산업기술보호 교육을 수강할 수 있다. 한국산업기술보호협회의 전문 강사진이 교육을 진행해 전문적인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권영철 방사청 국방기술보호국장은 “최근 해킹 위협이 증가되고 있으며 공공기관뿐만 아니라 방산기업도 해킹의 대상이 되고 있어 방산기업 시스템 등의 물리적 보안과 더불어 방산기술을 다루는 개개인의 보안의식 또한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권 국장은 이어 “이번 방위산업기술보호 교육을 통해 기업이 자율적인 기술보호경영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