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제 시장 "현대로템 지역사회 관심갖고 탄소중립 실천 적극 동참 감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의왕) 박재천 기자
입력 2023-05-14 14: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고천체육공원에서 '탄소중립 실천 위한 두발로 Day' 행사 열어

[사진=의왕시]

김성제 경기 의왕시장이 13일 "의왕시 대표 기업 중 하나인 현대로템에서 지역사회에 관심을 갖고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적극 동참해줘 감사드린다"라고 고마움을 표했다.

이날 김 시장은 "의왕시 고천체육공원에서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두발로 Day’ 행사가 열렸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현대로템(주)과 (사)의왕시새마을회의 공동 주관·주최로 열린 이번 행사는 ‘두발로 Day! 모두의 미래를 위한 발걸음’이라는 주제로, 시민사회에 탄소중립 실천문화 확산, 기업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의지에 대한 공감대 형성 차원에서 마련됐다고 김 시장은 귀띔했다.

의왕시와 현대로템(주), (사)의왕시새마을회는 의왕시의 지속 가능한 탄소중립 도시 실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으며, 서로 협력해 탄소중립 실천사업을 적극 추진하기로 선언했다. 

 

[사진=의왕시]

참여자들은 간단한 스트레칭 후 고천체육공원을 출발, 산들길 3구간을 지나 오전저수지에 도착해 다시 고천체육공원으로 돌아오는 약 5km 코스를 걸었다. 또 걷기 행사와 함께 의왕교육지원청 분리 신설 홍보와 의왕시지속가능협의회의 탄소중립 생활 실천 캠페인도 병행됐다.

김성제 시장은 “두발로 Day가 의왕시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시민들의 기본 생활 습관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시민과 기업, 단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두발로 Day는 가까운 거리 걷기 생활화를 통해 건강을 유지하고 온실가스 배출을 저감하기 위한 탄소중립 실천 활동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