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보, 중견기업 북미 생산기지 구축에 2.4억불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기락 기자
입력 2023-05-09 11: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국무역보험공사 본사

한국무역보험공사 본사[[사진= 한국무역보험공사]]



한국무역보험공사(K-SURE)는 9일 기준 우리 중견기업의 북미 지역 첨단산업 생산기지 진출 지원규모가 2억4000만 달러를 기록하며 지난해 전체 지원액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정부는 미국의 제조업 육성 정책에 따라 반도체, 배터리 등 첨단산업 부문의 미국 진출 확대 필요성을 강조하고 있으며, USMCA(United States-Mexico-Canada Agreement)로 미국과 자유무역협정을 맺고 있는 캐나다, 멕시코의 투자 매력 역시 높아지는 추세다.

무보는 첨단산업 부문의 북미지역 투자 수요 확대에 발맞춰 우리 중견기업의 생산기지를 구축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달 27일에는 반도체 소부장기업 동진쎄미켐의 미국 텍사스주 반도체 소재 공장 건설 프로젝트에 4200만 달러를 지원해 현지에서 삼성전자 등 글로벌 반도체 기업에 안정적으로 반도체 소재를 공급할 수 있는 기틀을 다졌다.

전기차 배터리 중견기업의 북미 진출도 지원했다. 지난 해 11월 솔루스첨단소재가 우리나라 기업 중 북미 최초로 캐나다에 전기차 54만대 분량의 전지박 생산 공장을 건설하는 프로젝트에 1억6000만 달러를 지원했고 이달 3일에는 성우하이텍의 멕시코 전기차 배터리용 부품 공장 증설 프로젝트에 금융 지원을 확정했다.

이인호 무보 사장은 "글로벌 통상환경 변화 속에서 우리 첨단산업이 안정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기술력과 성장성을 보유한 중견기업의 해외 생산기반 확대가 필요하다"며 "반도체, 배터리 등 미래먹거리 산업의 매력적인 투자처로 부상하고 있는 북미 시장에 우리 중견기업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