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국왕 대관식 참석한 한덕수…"각국 정상들, 尹 노래 칭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슬기 기자
입력 2023-05-07 11: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유럽 4개국 순방 중인 韓…찰스 3세 영국 국왕 대관식 참석

  • 한덕수 "찰스 국왕 자상해…尹에게 안부 전해달라고 했다"

한덕수 국무총리와 찰스 3세 영국 국왕이 5일 오후(현지시간) 런던 버킹엄궁에서 열린 대관식 환영 리셉션에서 만나 악수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유럽 4개국을 순방 중인 한덕수 국무총리는 6일(현지시간) 런던 웨스트민스터 사원에서 거행된 찰스 3세 영국 국왕 대관식에 참석했다.

한 총리는 이날 런던의 한 식당에서 동행 기자단과 간담회를 하고 "찰스 국왕이 굉장히 자상했다"면서 주요 대화 내용을 소개했다. 

한 총리는 찰스 국왕에게 "대관식이라는 즐거운 행사를 하게 된 것을 진심을 담아 축하드린다"며 "한국과 영국은 보편적 가치를 공유하는 굉장히 가까운 나라인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에 찰스 국왕은 "한국이 방위산업이 강하죠?"라고 말했다. 한 총리는 "아마 (영국이) 무기체계를 바꾸는 데서 한국에 관심을 갖는 것 같다"고 분석했다.

또한 찰스 국왕은 "북한은 어떤가?''라고 질문했고, 한 총리는 "계속 도발을 하고 있지만 우리는 영국, 미국 등 우방국과 함께 억지력을 확보하고 있다"고 답했다. 찰스 국왕은 윤석열 대통령에 안부를 전해 달라는 당부도 했다.

이 밖에 한 총리는 대관식 계기로 각국 정상급과 릴레이 면담 혹은 접촉을 이어갔다. 정상들은 윤 대통령이 미국 국빈 방문 당시 백악관 만찬에서 '아메리칸 파이(American Pie)'를 부른 것을 많이 언급했다.

한 총리는 "어떻게 그런 어려운 자리에서 즉석에서 노래를 했느냐는 거다. 이들은 다 정상회담을 해봤기에 특별히 어려운 자리라는 것을 안다"며 "정말 그렇게 솔직하고 진정성 있는 사람인지, 굉장히 인상적이었다는 말을 많이 들었다"고 소개했다.

한 총리는 영국 순방을 마치고 오는 7일에는 두 번째 순방 국가인 스웨덴 스톡홀름을 방문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