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간편식 브랜드 '요리하다' 글로벌서 통했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다이 기자
입력 2023-05-03 14: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제 식품 품질 어워드 '몽드 셀렉션' 금상 수상

 
요리하다 국물라볶이 상품 이미지

요리하다 국물라볶이 상품 이미지[사진=롯데마트]


롯데마트의 HMR(가정간편식) PB(자체 브랜드) ‘요리하다’가 세계를 홀렸다.
 
롯데마트는 ‘요리하다’가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국제 품평회 ‘2023년 몽드 셀렉션(Monde Selection)’에서 우수한 맛과 외관을 인정받아 출품한 6개 품목 모두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몽드 셀렉션은 1961년 벨기에 브뤼셀에서 창립된 국제 품질 평가기관이다. 식품, 주류, 음료, 다이어트와 건강 제품, 화장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 품질을 검증하고 상을 수여한다.

출품한 품목 중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요리하다 국물라볶이’는 금상을 수상했으며, 라면류인 ‘요리하다 투움바라면·불맛짜장라면·오근내X닭갈비볶음면·튀김우동라면’ 4개 품목은 은상을, ‘요리하다 황태해장국’은 동상을 수상했다.

롯데마트는 PB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지난해 10월 FIC(Food Innovation Center)의 전문 셰프와 MZ세대 MD(상품기획자)를 주축으로 10개월간 준비끝에 ‘요리하다’를 리론칭했다.
 
문경석 롯데마트 식품PB개발팀 팀장은 “이번 몽드 셀렉션 수상은 ‘요리하다’가 세계의 기준을 만족시키는 국내 대표 HMR 브랜드임을 증명한 결과”라며 “권위 있는 전문가로부터 인정받은 품질력을 기반으로 향후에도 집안에서도 셰프의 레시피를 즐길 수 있는 상품을 지속 개발하겠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