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이번에는 화형식...김여정 "尹, 그 못난 인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연우 기자
입력 2023-05-03 09: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4월 한·미연합 연습 이어 한·미 정상회담 연일 저격

김여정 북한 노동당 부부장 [사진=연합뉴스]

북한이 '워싱턴 선언'을 비난하는 청년학생 집회를 열고 한·미 정상을 겨냥한 허수아비 화형식을 진행했다.
 
조선중앙통신은 3일자에서 "반공화국핵전쟁기도를 로골적으로 드러내놓은 희세의 깡패국가, 악의 제국 미국과 동족대결에 환장한 괴뢰역적패당을 단호히 징벌하기 위한 청년학생들의 복수결의 모임이 2일 신천박물관에서 진행됐다"고 밝혔다.
 
통신은 이어 "천백배의 보복의지를 만장약(가득 채움)한 모임 참가자들은 가증스러운 적들에게 죽음을 안기는 심정으로 침략자, 도발자들의 허수아비를 불살라버리는 화형식을 단행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불을 즐기는 자들이 갈 곳은 제가 지른 불속이라는 것을 보여주며 미국의 늙다리 전쟁괴수와 특등하수인인 괴뢰역도의 추악한 몰골들이 재가루로 화할수록 징벌의 열기는 더더욱 가열됐다"고 주장했다.
 
행사 발언자들은 윤 대통령의 미국 국빈 방문을 두고 "가장 적대적이고 침략적이며 굴욕적인 대미굴종행각, 핵전쟁행각"으로 규정했다고 통신은 전했다. 

이들은 또 "날로 무분별해지는 미제와 괴뢰들의 적대적 흉심과 대조선압살책동으로 인해 조성된 오늘의 준엄한 정세는 당과 국가가 취하고 있는 핵무력을 중추로 하는 국방력강화조치들이 얼마나 정당한 가를 뚜렷이 실증해주고 있다"고 주장했다고 통신은 덧붙였다.
 
북한은 지난 3월과 4월에도 한·미연합연습을 비난하는 취지의 청년학생 및 노동자들의 집회를 개최하며 한미를 향한 적개심을 드러낸 바 있다. 지난달 29일에는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친동생 김여정 노동당 부부장이 '워싱턴 선언' 채택에 반발하며 바이든 대통령을 "미래가 없는 늙은이", 윤 대통령을 "그 못난 인간"이라고 막말 비난을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