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의회, 안산시 조례 정비 연구모임 2차 간담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산) 박재천 기자
입력 2023-04-29 11: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안산시의회]

경기 안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안산시 조례 정비 연구모임’이 28일 의회 대회의실에서 2차 간담회를 갖고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이날 시의회에 따르면, 간담회에는 의원연구단체의 김진숙 이지화 김재국 박은정 의원을 비롯, 시 의정협력팀과 의회 입법지원팀 관계자가 참석했다. 

간담회에서 의원들은 현재 추진 중인 ‘안산시 조례 제·개정·폐지 등 자치법규 정비 연구 용역’의 과업 지시서를 검토하고 향후 일정을 협의했다.

구체적으로는 총 525개에 달하는 시 조례를 대상으로 수행하는 연구 용역인 만큼 연구 인력과 용역 기간을 충분히 확보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또 시 조례의 현황 분석과 상위 법령 미반영 조례 및 필수 조례 정비를 시행하고 나아가 우수조례 발굴의 정례화를 검토하기로 했다. 

 

[사진=안산시의회]

간담회에 참석한 시 관계자는 시의 모든 조례에 대한 정비가 이뤄지게 되는 이번 용역의 중요성에 대해 인식을 같이하고, 의원연구단체 활동에 적극 협조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한편 김진숙 대표의원은 “의원연구활동을 통해 시의 전 조례를 정비하고 보완하는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자 가장 실효성이 높은 연구가 될 것으로 본다”면서 “의원연구단체 구성 취지 맞는 활동을 계속 이어갈 수 있도록 동료 의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