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석용 상주시의회 의원, '상주시 영양관리 조례안' 대표 발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상주) 피민호 기자
입력 2023-04-26 16: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상주시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보급 및 이용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 내세워

[사진=상주시의회 ]

정석용 상주시의회 의원은 제219회 상주시의회 임시회에서 ‘상주시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보급 및 이용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이번에 발의된 조례안은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보급을 촉진하고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개발 및 보급 촉진에 관한 법률’에서 위임받은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대기환경 개선 및 기후변화 대응에 기여하고자 발의됐다.

제정 조례안은 △목적 및 정의에 관한 사항 △환경친화적 자동차 보급 촉진 계획 수립 △구매자 및 운행에 대한 지원에 관한 사항 △충전시설의 보급 확대 및 설치·운영 위탁에 관한 사항 △충전요금 △홍보에 관한 사항 등이 주요 내용이다.
 
정석용 의원은 “대기질 개선 및 시민의 생활환경 향상에 이바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정 의원은 ‘상주시 영양관리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발의된 조례안은 ‘국민영양관리법’ 제8조 제3항에 따라 영양 관리시행계획의 수립 및 추진 등에 필요한 사항을 마련해 상주시민의 영양 및 건강증진을 통한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제도적 근거를 마련하고자 발의됐다.

제정 조례안은 △조례의 목적 △국민영양관리시행계획 수립 △영양 관리사업 및 영양·식생활 조사 △업무의 위탁 및 관련 기관·단체와의 협력 등이 주요 내용이다.
 
정 의원은 “적절한 영양의 공급과 올바른 식생활 개선을 통해 시민이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