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사는 기획재정부 주관 ‘2022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2년 연속으로 최고등급인 ‘우수’ 등급을 받았다[그래픽 =박연진 기자]
공사는 기획재정부 주관 ‘2022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2년 연속으로 최고등급인 ‘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코로나19 이후 급변하는 국제경제 상황 속에서도 국내 해운산업경쟁력 강화 및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해 다양한 해운금융 및 해운정보서비스를 제공했으며, 해운산업현장과 지속적인 소통을 실시했다.
특히 친환경 선박금융 확대, 중소선사 특별지원프로그램 운영, 우수선화주 인증 제도 운영, 전문인력 양성사업, 한국형 컨테이너 운임지수(KCCI) 개발 등 해운산업 ESG경영 기반 확대를 위해 노력한 점이 높게 평가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한편, 공사는 현장 소통 확대를 위해 오는 27일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한국해양진흥공사, 대학생 기자단 '해(海)지니 3기' 모집
- 젊은 감각으로 해운산업 및 공사 주요사업 등 SNS 홍보 
해운항만물류 및 선박금융에 관심이 있는 국내 대학생들은 3인 1팀을 구성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선발된 6개 팀(총 18명)은 다음 달 발대식을 시작으로 총 12주간 활동할 예정이다.[사진=한국해양진흥공사]
올해 선발될 해(海)지니 기자단은 공사 및 해운산업 홍보 게시글 작성, 온라인 콘텐츠 제작·홍보 등 해운산업의 역할과 중요성을 국민들에게 알리는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해운항만물류 및 선박금융에 관심이 있는 국내 대학생들은 3인 1팀을 구성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선발된 6개 팀(총 18명)은 다음 달 발대식을 시작으로 총 12주간 활동할 예정이다.
2022년부터 운영된 해(海)지니 기자단은 지난 1년간 MZ세대다운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대한민국 해운산업에 관한 콘텐츠 464건을 제작해 관계자들의 호평을 끌어 낸 바 있다.
김양수 사장은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공사와 해운산업이 국민들에게 창의적으로 홍보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젊고 감각 있는 대학생들의 많은 지원 바란다”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