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베이비부머 세대 생애전환 금융교육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차우열 기자
입력 2023-04-18 11: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서민금융진흥원 연계, 베이비부머 세대의 노후 준비 기반 마련 위한 금융 교육 실시

[사진=경기도]

경기도는 오는 6월 9일까지 베이비부머 세대(1974~1955년생)의 안정적인 미래 설계를 위해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6곳을 돌아가며 생애 전환 금융교육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생애 전환 금융교육이 진행될 행복캠퍼스 6곳은 용인 강남대 포천 대진대 화성 협성대 의정부 경민대 양주 서정대 안성 한경대 등이다.

도는 2021년 전국 광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대학을 기반으로 베이비부머 재도약 지원을 위한 행복캠퍼스를 설치한 바 있다.

이번 교육 내용은 재무설계 신용관리 창업금융 금융사기 예방 등 중장년들이 안정적으로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금융교육 중심으로 구성됐다.

교육은 무료로 진행되며 경기도 베이비부머 세대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교육 관련 자세한 사항과 신청은 행복캠퍼스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은숙 경기도 베이비부머기회과장은 “베이비부머 세대의 성공적인 생애 전환을 위해 자신의 재무상황을 잘 파악하는 게 필수적이다”라며 “경기도는 베이비부머 세대가 안정적으로 노후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