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그룹, 미래세대 육성 위한 '안심 어린이집' 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동근 기자
입력 2023-04-17 14: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어린이집 임대료 지원으로 보육비용 부담 절감…어린이집 원장도 체계적으로 선발

충북오창 5단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사진=부영그룹]


임대주택 공급을 통해 주거안정에 힘쓰고 있는 부영그룹은 미래세대 육성을 위해 어린이집을 지원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부영그룹은 영유아를 키우는 젊은 부부들에게 교육 및 주거비가 큰 부담으로 작용하는 상황에서 보육지원을 통해 이 같은 입주민들의 고민을 해소하는 데 힘을 보태왔다.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부영 임대아파트 내에 위치, 임대료가 면제된다. 부영그룹이 지원한 임대료는 어린이들의 행사비, 견학비, 교재비, 특별활동비 등에 쓰임으로써 학부모들의 보육비용 부담을 줄여주고 있다.

부영그룹이 사내 보육지원팀을 두고 지원하는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그룹 지원 아래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과 운영시스템을 갖춘 것으로 평가받는다. 부영그룹은 사내에 유아교육 전문가들로 구성된 보육지원팀을 두고 국공립 어린이집 원장을 선발하는 기준과 동일하게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원장’을 선발하고 있다.

그 결과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전국 65개원이 최고 영예인 보건복지부상을 포함해 시장상, 도지사상, 시의장상, 국회의원 표창 등을 비롯해 총 91개의 상을 수상했다. 분야는 공공형 어린이집, 열린 어린이집, 급식 관련 우수부문, 보육발전기여 공로상, 안심어린이집 선정, 공모전 수상까지 다양하다.

또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2016년 문을 연 이후 개원지원금, 다자녀입학금, 어린이날 선물, 스승의날 선물, 디지털피아노, 보육행사, 어린이집 포상금 등을 꾸준히 지원하고 있다.  어린이집 교사들에게도 명절 선물, 복날 육계, 연말 달력과 다이어리 등을 지급하는 등 교직원 복리후생 제고에 힘쓰고 있다.

부영그룹 관계자는 "'교육재화는 재생산되는 미래를 위한 투자'라는 부영그룹 창업주 이중근 회장의 신념으로 사회공헌을 이어가고 있다"며 "특히 우수한 교육 인프라가 부족한 지방일수록 부영그룹의 보육지원이 빛을 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