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트룩스, 한국판 챗GPT '루시아'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연재 기자
입력 2023-03-31 14: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지난 30일 솔트룩스는 금융권을 대상으로 한 인공지능 세미나 ‘금융산업에 챗GPT가 당긴 방아쇠’에서 한국판 챗GPT인 ‘루시아’를 공개했다[사진=솔트룩스 제공]


인공지능(AI) 기업 솔트룩스는 금융권을 대상으로 한 인공지능 세미나 ‘금융산업에 챗GPT가 당긴 방아쇠’에서 한국판 챗GPT인 ‘루시아’를 공개했다고 31일 밝혔다.

솔트룩스는 지난 30일 서울 글래드 호텔 및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해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한 이번 세미나에서 한국판 챗GPT인 ‘루시아(Luxia)’를 최초로 공개했다. 루시아는 챗GPT 수준의 대화를 가능하게 하는 거대 언어모델로, 오답을 정답처럼 제시하는 ‘할루시네이션(hallucination)’ 현상의 발생을 현격히 감소시키고 전문성은 더욱 강화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금융, 법률, 의료 등 도메인에 특화된 거대 언어모델을 쉽게 생성 및 관리할 수 있는 ‘랭기지 스튜디오’, 대화형 인공지능 챗봇 구축을 위해 활용할 수 있는 ‘톡봇 스튜디오’ 등 연동되는 여러 스튜디오 제품에 대한 소개와 시연이 진행됐다. 

루시아에 기반한 국내 최초의 인지검색 서비스 ‘서치 스튜디오(Search Studio)’도 정식으로 소개했다. 서치 스튜디오는 챗GPT 등과 같은 인공지능 검색의 경험을 엔터프라이즈 환경에서 제공하기 위해 개발했다. 한 번의 검색으로 의도와 맥락까지 고려한 정확한 정답을 얻을 수 있다. 이는 고객의 상황에 맞는 맞춤형 상품을 추천함으로써 금융 서비스의 초개인화를 실현할 뿐 아니라 금융 전문가의 어시스턴트 역할도 수행할 수 있다.

솔트룩스의 자회사 플루닛은 인바운드 콜을 포함해 문자, 카카오톡, 메일 등 다양한 고객 접촉 채널을 인공지능 직원을 통해 관리할 수 있는 옴니채널 서비스 플랫폼 ‘워크센터’를 공개하며 주목받았다. 또 고객 응대, 사내 교육 등 콘텐츠를 5분 안에 제작할 수 있는 AI기반 가상인간 영상생성·방송 플랫폼 ‘플루닛 스튜디오’와 활용 사례를 소개했다. 플루닛 스튜디오는 다음달 3일 소프트 런칭을 진행한다.

이경일 솔트룩스 대표는 “솔트룩스의 기술이 총집약된 루시아는 챗GPT의 대항마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루시아를 통해 금융 법률 의료 등 전문 분야의 대규모 맞춤형 언어모델은 물론, 기업의 민감한 내부 데이터 및 정보를 외부 노출 없이 학습시키는 독자적인 챗GPT 구축 시장을 활성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