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영천복사꽃 전국사진촬영대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영천)김규남 기자
입력 2023-03-31 07: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복사꽃 활짝 핀 영천으로 꽃구경 오세요

영천시 제13회 영천복사꽃 전국사진촬영대회 개최(대회요강)[사진=영천시]

우리나라와 동양의 고전(古典)에 자주 등장하는 대표적이 꽃인 도화(복숭아꽃)이 만발한 아름다운 영천시의 풍광을 앵글에 담기 위해 전국 의 사진작가들이 영천으로 몰려오고 있다.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다음 달 9일 대창면문화센터에서 사단법인 한국사진작가협회 영천지부의 주관으로 ‘제13회 영천복사꽃 전국사진촬영대회’ 개회식을 가진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전국 최대 과일 주산지인 영천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우수한 복숭아를 전국에 홍보하고자 개최되며, 촬영 장소는 영천시 대창면 신광리~구지리, 임고면 선원리~평천리, 북안면 옥천리~유하리 등이다.
 
사진을 사랑하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오는 5월 31일까지 우편 또는 방문 접수 가능하다. 사진은 11×14인치 크기에 영천 복사꽃을 배경으로 해야 하며, 작품 이면에 참가표를 부착해야 한다.
 
시상내역은 금상 1점, 은상 2점, 동상 3점, 가작 5점, 장려 5점 등으로, 수상작 발표는 오는 6월 23일이다. 영천예술창작스튜디오에서  7월 28일부터 8일간 수상작을 전시하고 8월 4일 시상식도 가진다.

김승환 (사)한국사진작가협회 영천지부장은 “전국 사진작가 및 동호인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응모를 바란다.”라며 “4월 영천의 봄 풍경을 마음과 눈에 담고, 맛있는 음식도 많이 드시고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 대회는 지난해는 코로나 19 거리두기의 영향으로  비대면으로 행사를진행 해 500여 명이 참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