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파진흥협회, 카카오 클라우드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민철 기자
입력 2023-03-27 18: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한국전파진흥협회]


한국전파진흥협회는 K-디지털트레이닝 ‘디지털선도기업아카데미’ 교육운영기관으로 선정돼 오는 4월 18일까지 클라우드 개발자·엔지니어 양성과정 ‘카카오클라우드 스쿨’의 3기 교육생 50명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카카오클라우드 스쿨은 6개월간 카카오가 주도하는 집중교육을 통해 클라우드 개발자와 엔지니어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전문가 양성 과정이다. 이번엔 ‘카카오 클라우드 개발자 양성 과정’과 ‘카카오 클라우드 엔지니어 양성 과정’으로 총 50명을 모집한다. 오는 5월 9일부터 11월 10일까지 주 5일, 1000시간 과정으로 진행된다. 고용노동부 내일배움카드 발급 대상자는 이 교육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이번 교육과정은 카카오의 클라우드 플랫폼 팀 업무 담당자 10여명이 강사 겸 멘토로 교육에 참여한다. 실제 카카오 개발 업무 환경에서 클라우드를 구축하고 이를 운영하는 현장 실무 중심 프로젝트로 진행된다. 카카오 사내망 특화 실습과 기업 실무 중심 프로젝트를 경험할 수 있다. 클라우드 학습관리시스템(LMS) ‘크렘폴린’이 본격적으로 활용된다. 크렘폴린은 카카오가 자체 개발한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다.

교육과정 일환으로 교육생 대상 취업 멘토링과 직무설명회가 진행된다. 팀 프로젝트를 통한 포트폴리오 제작, 취업성공 워크숍 및 프로젝트 우수상(협회장상) 수여 등 기회가 교육생에게 주어진다. 협회와 카카오는 정례 운영위원회를 통해 교육생 팀별 멘토링 등 효과적인 교육을 운영 방안을 협의할 방침이다.

김구년 한국전파진흥협회 전파방송통신교육원장은 이 교육과정이 정부 디지털 100만 인재 양성, 디지털 신기술 분야 우수인력 양성에 기여하는 소프트웨어 혁신인재 기술 교육으로써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