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2026년 'K바이오 랩허브' 운영...의약·바이오 30개 기관과 MOU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정래 기자
입력 2023-03-22 12: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의약·바이오 스타트업 육성 정책 본격화

K-바이오 랩허브 조감도 [사진=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부가 인천 송도에 미국 보스턴 랩센트럴과 같은 세계적인 의약·바이오 클러스터 조성과 스타트업 육성 정책을 본격화 한다.
 
중기부는 22일 인천광역시, 연세대학교와 22일 연세대 국제캠퍼스에서 의약 바이오 분야 30여개 기관과 'K-바이오 랩허브'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식에는 대학, 연구기관, 병원, 지역 바이오 클러스터, 관련 협회 외에도 셀트리온, 삼성바이오로직스, 에스케이바이오사이언스, 유한양행, 에이치케이이노엔, GC녹십자, 대웅제약 등 바이오 기업이 참석했다.
 
K-바이오 랩허브는 예산 2726억원(정부 1095억원, 인천시 1550억원, 민간 81억원)이 투입돼 올해부터 오는 2025년까지 시설을 마련한 뒤 2026년부터 운영된다. 랩허브에는 창업기업 입주 공간과 바이오 연구시설 및 장비 등이 마련돼 항체, 백신 등 8대 분야 신약 개발 창업 기업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중기부는 바이오 스타트업 초기창업 부담 경감을 위해 초기 연구개발을 위한 시설과 장비, 보육 공간은 물론 사업기획과 연구개발, 투자를 지원한다. 또 기업·대학·연구소·병원·투자자 등 관련 기관과의 네트워킹 지원도 병행한다.
 
이영 장관은 “K-바이오 랩허브를 통해 바이오산업이라는 미래 먹거리의 중심지를 대한민국으로 가져오겠다”며 “기업, 학계, 의료계, 투자기관 등이 가진 경험, 노하우, 네트워크 등의 자산이 더해져야만 성공할 수 있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