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폐전기·전자제품 재자원화 동참…ESG경영 속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상현 기자
입력 2023-03-22 09: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E-순환거버넌스와 맞손…스캐너 200여대, 프린터 1800여대 수거

정영호 한화생명 성장경영추진실장(오른쪽)과 정덕기 E-순환거버넌스 이사장(왼쪽)이 자원순환 업무협약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화생명]


한화생명이 환경부 인가 비영리 공익법인 'E-순환거버넌스'와 ‘전기∙전자제품 자원순환 실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화생명은 오랫동안 사용해 폐기해야 하는 사무용전자제품을 E-순환거버넌스로부터 인계해 회수 및 재활용한다. 한화생명은 E-순환거버넌스에서 신분증 스캐너 200여대, 프린터 1800여대 등을 수거해 친환경적으로 재활용할 예정이다.

한화생명은 이러한 자원순환 활동을 통해 연간 약 172톤의 폐전기∙전자제품을 재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는 이산화탄소 배출량 570톤을 감축하고, 소나무 4120그루를 심는 환경적 효과가 있다.   

또, 수거된 폐가전제품은 1개당 1000원씩 적립된다. 적립금은 추후 사회복지법인 어린이재단을 비롯한 기부기관을 통해 아동 수술비 및 치료비 등에 쓰인다.

정영호 성장경영추진실장은 “한화생명이 금융사 최초로 자원순환 프로그램에 동참해 폐전자제품 재활용에 나선다”며 “금융권의 사회적 책임이 강조되며 ESG경영이 주목받는 만큼 자원순환 동참 물결이 확대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