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로스아이바이오,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통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효정 기자
입력 2023-03-17 16: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AI(인공지능) 기반 혁신 신약 개발 전문 기업 파로스아이바이오는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를 통과했다고 17일 밝혔다. 상장 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이다.

파로스아이바이오는 인공지능(AI) 신약 개발 플랫폼 케미버스(Chemiverse™)를 활용해 희귀질환 치료제를 개발하는 바이오텍이다.

대표 파이프라인 'PHI-101'은 재발·난치성 급성 골수성 백혈병(AML) 치료제다. 현재 국내와 호주에서 글로벌 임상 1b상을 진행 중이고, 재발성 난소암(OC) 치료제로 국내 임상 1상 단계에 있다. 또한 항암제 치료물질인 'PHI-201', ‘PHI-501’(악성흑색종, 난치성 대장암, 삼중음성 유방암) 등의 파이프라인이 있다.

케미버스는 파로스아이바이오가 직접 개발한 AI 플랫폼이다. 약 2억3000만건의 빅데이터와 타깃 질환의 최적 표적단백질, 최적 화합물의 자체 분석·발굴이 가능한 각종 인공지능 모듈을 갖췄다.

파로스아이바이오는 이 같은 기술력과 연구개발 성과를 토대로 지난해 5월 NICE평가정보와 기술보증기금으로부터 코스닥 기술특례 상장을 위한 기술성 평가를 통과했다. 같은 해 8월 예비 심사를 청구했고, 상반기 코스닥 시장에 진입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윤정혁 파로스아이바이오 대표는 "조달 자금은 치료 옵션 확대가 절실한 희귀질환 치료제 연구개발과 임상 역량을 확보하는 데 사용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