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진 성남시장 "모든 어린이 제철 과일 간식 공급해 건강한 성장 지원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23-03-15 10: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전국 최초 유치원생에 제철 과일 간식 지원

  • 어린이집·가정보육 어린이와 형평 맞춰

신상진 성남시장[사진=성남시]

신상진 경기 성남시장이 15일 유치원생 등을 대상으로 제철 과일 간식 지원에 나서 시선을 끌고 있다.

이날 신 시장은 "어린이집과 유치원에 다니는 모든 어린이에게 제철 과일 간식을 공급해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국산 과일 소비를 확대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무엇보다 내달부터 전국 최초로 108곳 모든 유치원 1만365명 원생에게 제철 과일 간식을 공급한다는 데 있다.

유치원 과일 간식 지원은 민선8기 신 시장 공약 사업의 하나다.

아동보육법 적용으로 지자체가 제공하는 과일 간식을 공급받는 어린이집, 가정보육 어린이와 달리, 유아교육법에 따라, 교육지원청 담당으로 분류돼 사업 대상에서 제외된 유치원생에게도 균형 잡힌 영양을 공급하고, 복지혜택의 형평을 맞추겠다는 게 신 시장의 의지다.

이를 위해 신 시장은 성남시 식생활 교육 지원 조례’를 개정해 0~7세 유치원생의 과일 간식 지원 근거를 마련하고, 사업비 4억8500만원을 확보한 상태다.

신 시장은 유치원 어린이가 선호하는 제철 과일을 1인당 100g씩 주 1~2회, 연간 58회 제공하는 데 1인당 연간 약 6만원(회당 1040원) 상당의 지원이 될 것으로 보여진다.

한편 신 시장은 농산물우수관리제도(GAP) 인증 농산물이나 친환경 인증된 국산 제철 과일을 엄선해 사과, 배 등과 같은 과실류와 토마토, 수박 등 과채류를 7개 품목 이상 컵 과일 형태로 공급할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