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의회 3개 상임위, 市 집행부와 간담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산) 박재천 기자
입력 2023-03-08 11: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안산시의회]

경기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문화복지위·도시환경위원회가 7일 제282회 임시회를 앞두고 시 집행부와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시의회에 따르면, 상임위원들과 시 39개 부서 관계자들은 3개 상임위원장실에서 열린 간담회에 참석, 제282회 임시회 안건 등 총 126건을 논의했다.

먼저 기획행정위원들은 시 청년정책과를 비롯, 15개 부서 관계자들과 청년구직자 자격증 응시료 지원 건을 포함한 48건을 협의했다.

또 문화복지위원들은 시 문화예술과 등 13개 부서 관계자들로부터 안산시 문화원 지원 및 육성에 관한 조례안 등 44건을 보고 받은 뒤, 안건들 중 안산 대부도 뱃길 도선사업에 대한 사업활성화 세부 계획 수립을 주문했다.

도시환경위원들도 건축디자인과 등 11개 부서 관계자들로부터 안산시 건축물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34건에 관한 사전 설명을 들었다.

위원들은 시가 선도적으로 추진 중인 수소 도시 조성 사업의 예산 증액 편성 사유를 확인하는 한편, 현재 교통혼잡이 발생하는 관내 지역에 대한 차선 확보 방안과 진입로 개선 등의 대책 수립을 요구했다.

한편, 이번 간담회를 통해 임시회 안건 등을 논의한 의회는 오는 21일부터 내달 7일까지 282회 임시회를 열고 올해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 등을 심의한다는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