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사관학교 첫 남성 수석졸업자…대통령상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재형 기자
입력 2023-03-06 17: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간사 63기 졸업·임관식…간호장교 80명 탄생

국군간호사관학교 제63기 졸업 및 임관식 행사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김창하 소위가 국군간호사관학교장(준장 강점숙)으로부터 학위증을 수여 받은 후 악수를 하고 있다.[사진=국방부]


국군간호사관학교(국간사) 남성 수석졸업자가 나왔다. 2012년부터 남성 생도가 입학하기 시작한 이후 처음이다. 화제의 주인공은 김창하 해군 소위다.
 
김 소위는 6일 대전 국간사 대연병장에서 열린 제63기 졸업 및 임관식에서 대통령상을 받았다.
 
김 소위는 생도대 내 자치지휘근무 활동을 비롯해 안보토론대회 참여, 공사 리더십 심포지엄 참가, 멕시코 육·공군 간호사관학교 교류 등 대내·외 활동에 활발히 참여했다.
 
김 소위는 “의료취약 지역에 있는 사람들을 위해 일하고 싶었고, 그러다 간호장교가 될 수 있는 국간사에 지원하게 됐다”며 “이렇게 큰 상을 받을 수 있어 영광이며 앞으로 초심을 잃지 않고 국민에게 신뢰받을 수 있는 간호장교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졸업식에서는 군 의료 분야 일선에서 임무를 수행할 80명의 정예 간호장교가 탄생했다. 국간사 63기 졸업생 중에서는 현역 군인 가족과 6·25전쟁 참전용사 및 국가유공자 후손 등 대를 이어 군인의 길을 선택한 이들도 있었다.
 
국무총리상에는 정혜원(22) 육군 소위, 국방부장관상은 이수현(22) 육군 소위, 합동참모의장상은 정재원(22) 육군 소위, 한미연합사령관상은 김채희(22) 공군 소위가 받았다.
 
육군참모총장상은 박다인(22) 육군 소위, 해군참모총장상은 조예원(22) 해군 소위, 공군참모총장상은 박효정(22) 공군 소위가 각각 수상했다.
 
이날 임관한 신임 간호장교들은 육·해·공군별로 보수 과정을 거친 뒤 각 군 간호장교로서 전국 각지의 군병원에서 임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