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욱 강화된 '구미시민안전보험'...'최대 2천만원 보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구미)김규남 기자
입력 2023-03-03 14:26
도구모음
인쇄
글자크기 줄이기 글자크기 키우기
  • 구미시민이라면 누구나, 보험료 부담없는 혜택

  • 화상수술비, 사회재난 사망 등 기존 9종→13종 보장항목 확대

구미시, 시민안전보험 가입을 안내하는 리플릿[사진=구미시]

경북 구미시(시장 김장호)가 불의의 사고로부터 시민들의 생명과 신체를 보호하기 위한 안전장치를 확보해 안전하고 살기 좋은 구미 건설에 한발 더 다가섰다.

구미시는 예기치 못한 각종 재해·재난사고로 구미시민이 생명·신체에 피해를 입은 경우 시와 계약을 체결한 보험사를 통해 별도의 보험료 부담없이 약정된 보험금을 지급받는 시민안전보험의 보장항목을 새롭게 확대해 갱신했다고 3일 밝혔다.
 
구미시에 주민등록을 둔 시민(외국인 포함)이라면 누구나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보험기간 내 전·출입 시 자동으로 가입 또는 해지되며, 전국 어디에서 사고를 당해도 개인보험과 중복해서 보장받을 수 있다.
 
보장항목은 △자연재해 사망 △폭발·화재·붕괴 상해사망/상해후유장해 △대중교통 이용중 상해사망/상해후유장해 △익사사고 사망 △농기계 상해사망/상해후유장해 △스쿨존 교통사고 부상치료비와 올해 새롭게 추가된 △전세버스 이용중 상해사망/상해후유장해 △화상 수술비 △사회재난 사망 등 총 13개로 더욱 폭넓게 시행된다.
 
각 보장항목에 따라 최대 2000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더구나 올해는 만 12세 이하 어린이의 스쿨존 교통사고 부상 치료비를 기존보다 1천만원 늘린 2000만원으로 지급한다.
 
가입기간은 이달 1일부터 내년 2월 29일까지 1년간으로 보험금 청구는 사고 발생일로부터 3년 이내에 가능하며 청구사유 발생 시 보험사(한국지방재정공제회)에 보험청구서 등 구비서류를 첨부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상담 문의는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콜센터를 통해 가능하며, 보험내용 및 청구서류는 공제회 홈페이지 또는 구미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더 많은 시민이 실질적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보장 내용을 강화한 만큼 뜻하지 않은 사고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께 조금이 나마 힘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시민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1회  보훈신춘문예 공모전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