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성훈 인천시교육감, "최상의 민원 서비스 제공하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강대웅 기자
입력 2023-03-01 07: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인천시교육청, 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우수교육청 선정

  • 학부모 놀이지원단, 인천정책지원단 위촉식 진행

  • 인천교육 청렴위원회 위촉식 진행

도성훈 교육감 [사진=인천시교육청]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은 인천시교육청이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전국 306개 기관을 대상으로 한 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나' 등급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도 교육감은 지난 27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번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5개 항목 19개의 평가 지표 중, 기관장의 민원 행정 성과와 민원행정 관리조직 등 6개 지표에서는 만점을 받았다"고 했다.

이어 "전국 최초로 만들어진 현장으로 찾아가는 'ONE-STOP 민원기동대'를 운영하여 선제적으로 민원 대응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며 "모든 직원이 '민원기동대'라는 마음으로 최상의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 전한다"고 했다.
 

[사진=도성훈 교육감 페북 캡처]

도 교육감은 지난 26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학교현장의 놀이 문화와 학부모의 학교참여 활성화를 위해 놀이교육지원단, 인천정책지원단 위촉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도 교육감은 "'놀이교육지원단'은 2017년 구성되어 학교로 찾아가는 놀이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놀이의 중요성을 심어주고 있다"며 "'학부모 인천정책지원단'은 모니터단, 영상제작단, 자치활동지원단으로 구성되어 인천정책을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올해도 학부모 학교참여, 학부모 자치, 교육정책 개선제안 등 학생성공시대의 여정에 학부모님들의 동행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사진=도성훈 교육감 페북 캡처]

도 교육감은 26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청렴한 인천교육을 위해 애써주실 청렴위원회 위촉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도 교육감은 "청렴위원회는 반부패 청렴정책 추진계획 수립 자문, 청탁금지법 시행, 운영 등 청렴업무에 관한 자문 요청시 검토 자문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며 "우리 교육청은 인천교육의 종합청렴도 향상은 물론, 청렴 문화가 학생들에게도 확대되어 청렴의 일상화, 생활화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청렴한 인천교육이 되도록 적극 행정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